당신이 몰랐던 ‘키스’에 대한 진실 7가지

키스는 서로에게 얼마나 깊게 사랑에 빠졌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행위이다. 서로에 대한 신뢰, 사랑, 배려를 드러내는 것이며 함께 하는 것에 대한 기쁨을 표현해주기도 한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이러한 키스에 대해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사실 30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키스’의 어원

‘키스’는 키스의 소리를 따라한 것에서 생긴 게르만 조어 ‘kussijanan’ 혹은 ‘kuss’에서 온 고대영어 단어 ‘cyssan’에서 비롯되었다.

 

2. 키스의 민감함

입술은 손끝보다도 몇 배 더 민감하다. 입술은 수많은 신경들로 이루어져 접촉과 온도에 굉장히 민감하다. 신경이 입술에 모여있는 탓에 이를 성감대로 분류한다.

 

3. 키스의 더러운 진실

키스를 할 때 1000만에서 10억 마리의 박테리아가 서로 교환된다고 한다. 10초 동안의 키스를 하면 8000만 마리의 박테리아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다.

 

4. 키스를 연구하는 학문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필레마톨로지(philematology)’라는 키스를 연구하는 학문이 존재한다.

 

5. 키스의 단점

중국의 한 여성은 남자친구와 키스를 하던 도중 고막이 파열되었다. 키스를 하면서 입 속의 압력이 높아져 고막이 터지게 된 것이다.

 

6. 키스의 세계기록

가장 오래한 키스의 세계기록은 한 태국 부부 에카차이 티라나랏과 락사나 티라나랏으로, 무려 58시간 35분 58초를 기록하고 있다.

7. 키스의 이점

키스는 이빨의 건강에 좋다. 키스를 하면 입 안의 침 생성이 늘어나 이빨의 플라크를 씻어낸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