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남자친구와 평생 함께 할 만하다는 신호 14

2018년 2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연인을 만나 너무나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당신. 관계가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될지 고민하고 있지는 않는가? 성숙하고 오래 지속될 연인 관계는 단순한 ‘끌림’보다는 훨씬 많은 것을 요구하는 법이다.

평생을 함께 하고 싶다면 힘든 시간도 헤쳐 나갈 수 있는 성숙함, 신뢰, 충실함이 서로에게 필요하다.

온라인 미디어 바이럴스레드는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서 여자들이 말하는 평생 함께 할 만한 남자친구의 모습을 아래와 같이 서술하였다. 당신의 연인도 이에 해당하는 지 확인해보자.

1. 정직하다

“거짓말 하는 것보다 차라리 당신을 화나게 하더라도 정직한 것이 좋다. 좋은 결과를 낫지 않더라도 솔직하게 말하는 사람은 특별한 존재다. 거짓말로 관계를 행복하게 유지하는 것은 쉽다.”

2. 생각이 깊다

“남자친구 집에 놀러갔다가 싸워서 서로 한마디도 안한 적이 있다. 우리는 침대 가장자리에 등지고 누워 잠에 들었다.

그런데 자는 중 남자친구가 나에게 이불을 덮어주고 베개를 배주었다. 그때 나는 그와 평생 함께 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3. 요리를 해준다

“부탁하지 않았는데도 기쁜 마음으로 요리를 해주곤 한다면, 그를 놓쳐서는 안 된다.”

4. 공감을 잘 한다

“힘들 일을 겪고 있을 때 당신의 말에 귀 기울여주고 위로해준다면, 그가 얼마나 당신이 고통 받는 것에 고통 받아하는 지를 알 수 있다.”

5. 힘들 때 곁에 있어준다

“사귄지 일 년 정도 됐을 때 내 강아지가 죽었다. 내가 슬픔에 빠진 것을 알고 남자친구는 30시간을 자지 못했는데도 집에 와주었다. 굉장히 비가 많이 오는 날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그는 헝클어진 머리와 흙탕물에 젖은 청바지를 입고 나의 곁을 지켰다.”

6. 사소한 것까지 챙겨준다

“같이 소파에 있다가 나는 잠들었다. 그러다 잠깐 깼을 때 남자친구가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을 막기 위해 내 눈 위로 손을 가리고 있는 모습을 봤다. 언제나 그 순간을 간직한다.”

7. 기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내가 기분이 안 좋은 날이면 남자친구는 귀여운 강아지 사진을 마구 보내준다.”

8. 타인을 존중할 줄 안다

“남자친구는 기분이 좋지 않은 날이라도 항상 웨이터, 점원 등 누구에게나 예의를 갖추는 것을 잊지 않는다. 모두에게 기본예절을 갖추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면모이다.”

9. 당신과 함께하는 시간을 즐긴다

“단지 둘이 앉아서 비디오 게임을 하더라도 그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남자친구. 꼭 잠자리를 가지거나 하지 않아도 그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사람과 미래를 함께 하고 싶다.”

10. 도움을 잘 준다

“내 남자친구는 항상 내 노트북, 아이패드, 핸드폰 등이 충전되고 있는지 확인해준다. 그런 사소한 것에서 이 남자와 평생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11.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친절하고, 재미있고, 여유 있는 사람이지만 자기 신념을 굳건하게 지키는 사람. 그렇지만 다른 관점도 받아들일 줄 아는 유연한 사람. 그런 사람이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12. 감정을 표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당신도 그 앞에서 울 수 있고 그도 당신 앞에서 울 수 있다.”

13. 성숙하다

“그의 단점을 말해주더라도 그가 상처받지 않고 받아들일 수 있고, 그도 당신의 단점에 대해 솔직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14. 항상 신뢰가 간다

“술을 마시러 가더라도 전혀 걱정이 되지 않는다. 항상 신뢰하기 때문이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영화 ‘청설’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