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이 유독 ‘일본’ 방문만 안 하는 이유

2018년 5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로다주가 일본을 방문하지 않는 이유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언맨이 일본방문 안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에서만 1000만관객을 앞두고 있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그 중에서도 아이언맨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마블 캐릭터 중 하나다.

때문에 많은 팬들은 어벤져스 개봉이 다가오면 로다주의 내한 소식을 기다리기도 한다.

로다주는 마블 영화에서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전 세계를 오가며 적극적으로 홍보에 임하고 있어, 언젠가 또 다시 한국을 찾을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로다주는 유독 일본에는 방문하지 않는다. 왤까?

이는 지난 2008년 ‘아이언맨’ 홍보를 위해 일본을 방문했을 당시의 악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일본에 입국하자마자 마약 전력을 이유로 검문을 받게 됐는데 이로 인해 아무런 설명도 듣지 못한채 입국관리국 조사실에서 홀로 6시간 동안 방치되는 수모를 겪었다고 한다.

또한 방일 기간 동안 먹었던 쇠고기로 인해 식중독을 앓기도 했으며, 술을 끊은 상태인데도 행사 진행과정에서 반강제로 술을 마셔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했다고. 이로 인해 로다주는 일본에 대한 나쁜 인상을 갖게 됐다고 한다.

실제 그 이후로 로다주는 일본을 방문하지 않고 있다고.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억지로 술먹인건 정말…” “나같아도 가기 싫을듯” “예전에 식중독 걸린적 있는데 진짜 고통스러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