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으로 배우는 롤(LOL)! 국내최초 e스포츠 정규수업

2016년 3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zGettyImages99696237


사진 출처: gettyimagesbank


서울의 한 고등학교가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와 서든어택를 소재로 한 정규 교과과정을 채택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한광고등학교는 28일 인문계 고등학교 최초로 ‘e-스포츠’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광고등학교와 함께 교내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 도입에 대해 고민을 해오던 국내 e스포츠 교육기업 ‘게임코치’는 e스포츠와 관련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정규수업으로 편성했다고 한다.

송광준 게임코치 대표는 “이미 노르웨이에서는 e스포츠를 정규수업으로 인정했고 중국 인촨유한공사는 e스포츠 아카데미에 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며 “그러나 정작 e스포츠 강국이라 불리는 우리나라는 교육사업에 뒤처진다”고 말했다.

수업은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가 등 e-스포츠 및 관련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4번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업에는 전남과학대 e스포츠 학과를 수료한 전문 강사가 참여를 하여 기본적인 인성 및 소양 교육과 롤, 서든어택 등에서 요구되는 팀워크 향상을 방법론 등을 가르칠 것이다.

또 프로게임구단 현장탐방 및 e스포츠 업계의 종사자를 만나 진로에 대해서 상담 받고 소통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박수인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