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이겨야 한다…” 남보다 많이 먹는 방법 (동영상)

2016년 3월 31일   School Stroy 에디터

1

<사진출처: tvN ‘막돼먹은 영애씨’ 캡처>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함께 먹게 되는 음식 언제까지 맘껏 먹지도 못하고 눈치만 보고 있을 것인가! 체면도 차리면서 내 뱃속도 챙기는 슬기롭게 남보다 많이 먹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11

<사진출처: KBS2 ‘위기탈출 넘버원’ 캡처>

1. 치킨을 남보다 많이 먹는 방법

치킨을 먹을때는 내가 빨리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을 늦게 먹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① 유난히 식탐을 부리는 친구에게 물음은 짧되 대답은 긴 질문을 던진다.

ex) 야! 너 소개팅한 남자한테서 차였다며?

② 단, 질문은 친구가 발끈해서 치킨을 잊고 대답에 몰입할 수 있도록 예민한 질문을 할 것. 이 방법은 어떤 음식을 먹을 때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평소 친구들의 정보를 잘 파악해둔다.

★핵심 포인트. 보통 치킨은 닭 뼈의 개수로 서로 먹은 양을 파악하기 때문에 혼자 많이 먹은게 티가나지 않도록 뼈가 없는 부위 위주로 먹어 뼈의 개수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201511222108_99_20151122201803

<사진출처: KBS2 ‘1박2일’ 캡처>

2. 라면을 남보다 많이 먹는 방법

이는 세개의 라면을 셋이 나눠 먹을 때 최소한 하나 이상의 라면을 먹어치우는 방법이다. 대부분 라면은 인원수에 맞춰서 끓이거나 인원수보다 하나 더 넣고 끌이게 되며 일 인당 약 두번을 푸면 라면은 바닥이 난다. 때문에 처음 덜어먹는 양을 잘 조절하는 것이 이 방법의 포인트.

① 친구들이 식탐에 눈이 멀어 생각 없이 덜어먹는 양을 지켜보라.

②그리고 당신은 그들이 먹는 양의 절반 정도만 덜어와 친구들의 경계를 풀어준다. 이때 절대 국물을 덜어와선 안 된다. 국물까지 덜어오면 라면이 뜨거워 빨리 먹기가 힘들다.

③ 친구들이 뜨거운 라면을 불어 먹느라 정신이 팔린 동안 처음 덜어온 양을 빨리 해치우고 두 번째 덜기에 돌입한다.

④ 이때는 최대한 많은 양을 덜어와야 한다. 이후 든든한 배를 감추고 아쉬운 표정을 지으며 별로 먹지 못했다고 투덜대보라.

⑤ 그럼 친구들은 당신이 제일 많이 먹었는지 모르고 미안해할 것이다.

12

<사진출처: MBC ‘일밤-아빠어디가’ 캡처>

3. 피자를 남보다 많이 먹는 방법

셋이서 피자를 먹을 땐 주로 라지를 시키는데 라지는 8조각으로 잘려오는 게 보통이다. 그럼 셋 중 두 명은 세 조각을 먹을 수 있지만 한 명은 두 조각에 만족해야 한다. 그러니 세 번째 조각을 누가 선점하느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때문에 포장 뜯기부터 주도하는 것이 중요.

① 포장을 뜯기에 앞서 친구들 앞에 콜라와 피클을 하나씩 나눠준다. 이때 제빨리 상자를 열어 피자의 크기를 스캔한다. 이때 제일 큰 것을 바로 집어 먹어선 안 된다.

② 당신이 고른 제일 큰 조각의 옆의 옆의 것을 뜯어내 친구의 접시에 놓아준다. 또 옆의 것을 뜯어내 다른 친구에게 놓아주자. 그럼 자연스럽게 제일 큰 것은 당신이 먹으면 된다.

③ 결전의 순간. 마지막 경쟁이 붙었을 땐 자연스럽게 피자의 맛이 이상하다며 먹던 것을 당신 앞에 잘 내려놓은 뒤 새 것을 다시 집어 들고 먹는다. 이후 “굶어죽는 아이도 있는데 음식을 버릴 수 없다”며 먹던 피자를 마져 먹어준다.

13

<사진출처: tvN ‘식샤를 합시다’ 캡처>

4. 삼겹살을 남보다 많이 먹는 방법

이 방법은 흔히 집게와 가위를 든 사람은 남을 배려한다고 여기는 고정관념의 허점을 노리는 방법.

① 집게와 가위를 들어 친구들에게 배려심 있어 보이면서 자신들을 위해 희상한다는 인상을 심어주라.

② 비계와 살이 적절히 섞인 좋은 부위를 자신의 앞으로 놓고 물렁뼈가 든 부분, 비계가 많은 부분 타서 못 먹은 부분을 골라 친구들 앞접시에 놓아 준다.

③ 이후 쌈 하나에 고기 세 점은 기본으로 넣어 먹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해당 콘텐츠는 tvN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75화’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