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조별과제 무임승차녀 ‘시끌’

2016년 5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ss1

<출처:웃긴대학 >


 

2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조별과제 무임승차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제목 그대로 이름만 올려놓고 단체 과제에 불성실하게 참여했거나 민폐를 끼친 학생으로 생각할 수 있어 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첫 사진에서는 ‘흔한 동국대 조별과제 모습’이라는 글과 함께 남녀 각 2명의 학생이 카페에서 노트북 모니터를 보며 토의하는 듯한 모습의 사진이 개재됐다.

또한 첫 번째 사진 후 곧바로 등장하는 두 번째 사진에서 반전이 나타난다.

노트북 모니터를 응시하던 여학생 중 1명은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손나은으로 밝혀졌다.

 

ss2

<출처:웃긴대학 >

 

‘근데 손나은’이라는 설명과 함께 모니터를 응시하던 옆 모습과 달리 대학생 특유의 청순함과 대세 걸그룹 다운 아름다운 정면이 등장한다.

또한 게시물의 내용이 손나은 정도면 조별과제 무임승차도 문제없다는 식으로 풀이되지만 제목과 달리 적극적으로 과제에 참여하는 듯한 모습이 상반적으로 다가온다.

해당 게시물은 커뮤니티 ‘베스트 글’에 올라가는 등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손나은 정말 예쁘긴 예쁘네…”, “남학생들은 좋겠다”, “그래도 학교생활 열심히 하나보네”, “저런 무임승차녀면 환영합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에디터 추천기사   김가연이 직접 밝혔다. ‘고소’ 기준 악플 예시

장재성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