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팁사이트 리틀띵스는 마스카라가 없어도 속눈썹을 꾸밀 수 있는 방법 8가지를 소개하는 글을 게재했다.
1. 속눈썹을 말아 올려라
첫 번째 단계는 속눈썹을 말아 올리는 것이다. 물론 화장할 때 거치는 과정이지만 차이점은 속눈썹을 말아 올린 후 마스카라를 쓰지 않는 것이다. 속눈썹을 잡은 후 다섯 번 정도 부드럽게 당겨라. 길이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속눈썹을 말아주어 눈과 거리가 벌어져 눈이 더 밝고 생기 있어 보이게 된다.
2. 바셀린을 문지르라
마스카라 대신에 약간의 바셀린을 마스카라 대에 발라보아라. 바셀린은 속눈썹을 일시적으로 더 길고 진해 보이게 해 줄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수분을 공급해주고 수분을 조절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건조한 속눈썹은 잘 바스러지지만 수분이 잘 공급된 속눈썹은 더 길고, 두껍고, 튼튼하게 자란다.
3. 속눈썹을 깔끔하게 유지해라
눈썹에 뭘 바르던지, 하루 일과가 끝나면 닦아내야 한다. 자기 전에 화장을 지우는 것은 언제나 좋은 생각인데, 특히 화장의 무게 때문에 꺾이고 늘어날 수 있는 눈썹은 더욱 그렇다.
4. 속눈썹을 잡아당기거나 문지르지 말라.
가능한 한 속눈썹을 문지르거나 뽑아내려 하지 말아라. 이물감 때문이건 나쁜 습관 때문이건, 이런 행동은 모낭에 부담을 가한다. 이는 속눈썹이 빠지고 다시 잘 나지 않게 한다. 다음번에 눈을 문지르고 싶어진다면, 미온수로 눈을 씻어라.
5. 오일을 발라라.
바셀린을 이용하는 것처럼, 오일 한 두 방울은 속눈썹의 영양에 좋다. 오일은 올리브 오일과 같이 비타민 E와 다른 영양소가 풍부한 오일을 골라라.
6. 녹차를 사용하라.
많은 사람들은 이미 녹차에 소염작용 효과가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또한 녹차 티백을 눈 주변에 두는 것은 속눈썹에 좋은 효과를 주는 것이 밝혀졌다. 녹차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 모낭이 속눈썹을 만들 영양을 원활히 공급하게 한다.
7. 비타민 E와 비타민 B를 섭취하라
앞서 말한 것처럼, 비타민 E는 눈썹에 아주 좋다. 비타민 E가 포함된 음식은 적녹 야채, 아보카도, 견과류 등이 있으며 피부와 머리카락, 털에 좋다. 비타민 B는 여러 가지 장점을 지녔다. 비오틴으로 알려진 비타민 B7은 머리, 털 , 손발톱의 성장에 매우 효과가 좋으며 견과류, 곡물, 노른자, 여러 신선한 육류 등에서 발견할 수 있다.
8. 지방산에 관심을 가져라
지방산은 연어, 참치, 견과류, 콩류, 녹색채소와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다. 지방산은 비타민 B와 E처럼 작용한다.
에디터 추천기사 내가 방금 뭘 본거지..볼수록 빠져드는 ‘반죽 저글링'(동영상)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