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말하는 절대 먹지 말아야 할 건강을 해치는 음식 8가지

2016년 5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a4gg5au

사진 출처(이하): littlethings


해외 팁사이트 리틀띵스는 의사들은 절대로 먹지 않는 몸에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fd1

  1. 가공육

가공육은 이 리스트 중에서도 최악의 음식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베이컨, 편육, 소시지 등등이 포함된 이 음식군은 지방, 콜레스테롤, 방부제가 잔뜩 들어있다. 칠면조 고기 같이 지방이 덜한 고기도 먹기 전에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

fd2

  1. 다이어트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수도 없이 여러 번 경고를 받아온 먹거리다. 탄산음료에는 영양가가 없는 ‘텅 빈 칼로리’ 밖에 없는데, 그런 음료를 다이어트 버전으로 바꿔봤자 더 좋을 것은 없다. 다이어트 탄산음료는 더 많은 당분을 섭취하고 싶게 만들어 비만률에도 영향을 끼친다.

fd3

  1. 전자레인지 팝콘

전문가들에 의하면, 버터 향을 내는 디아세틸은 ‘팝콘 폐’ 라고 불리는 병을 포함한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팝콘 봉지에는 퍼플루오로옥탄산 암모눔염 이라는 발암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fd4

  1. 탈지 우유

전유는 한동안 높은 지방 함량 때문에 무시되어왔다. 하지만 최근, 지방에 대한 부정적 미신은 사라져가고 있으며, 탈지 우유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다. 전유는 비만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전유에 더 영양이 많고 전유보다 포만감을 더 오래 지속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fd5

  1. 합성착색료

사탕이 몸에 좋다고 생각할 사람은 없지만, 그런 음식이 왜 몸에 좋지 않은지 깨닫는 사람을 별로 없다. 물론 설탕과 인공감미료는 몸에 좋지 않지만, 가장 걱정해야 할 것은 합성착색료이다. 적색 40호나 청색 1호와 같은 이름의 착색료는 여러 음식에 매우 많이 들어가는데, 꼭 알록달록한 사탕이 아니더라도, 착색료는 건강에 좋지 않다. 미국에서는 흔히 쓰이는 착색료인 황색 5호는 이미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사용이 금지되었다.

fd6

  1. 액상과당

액상과당은 가공식품의 위험성을 말할 대 자주 등장한다. 설탕의 대채제로 쓰이는 액상과당은 빵, 설탕, 씨리얼 등 여러 곳에 쓰인다. 음식에 추가되는 설탕처럼, 액상과당은 비만과 2형 당뇨병과 관련 있으며 액상과당이 설탕과 다른 방식으로 체내에서 흡수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fd7

  1. 흰 밀가루

하얀 밀가루를 사용할 때 걱정해 본 적 없겠지만, 표백 문제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통 밀가루가 흰 밀가루보다 몸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밀가루의 흰색이 표백으로 인한 것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표백과정은 향이나 영향에 아무 영향도 주지 않는 순전히 심미적인 과정이다.

fd8

  1. 아이스크림

아무도 듣고 싶지 않겠지만, 많은 의사들이 아이스크림을 우리 모두가 거부해야 하는 음식이라는 데 동의한다. 영양학 박사 마이클 허트는 아이스크림의 고농도 호르몬, 인공 첨가물, 설탕을 지적하며 아이스크림이 ‘인류 최악의 음식’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에디터 추천기사    에스컬레이터에 손가락 6개 잘린 아이(동영상)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