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ssin 씬님-Youtube 캡처(이하)
”내 자취방에서 우유 먹을래?”
지난 14일 뷰티 유튜버 ‘씬님’은 유명 아이돌 엑소의 멤버 시우민의 메이크업을 따라하는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해당 영상 속 일부 발언이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이날 씬님은 시우민 메이크업을 한 상태로 ‘미소녀(년) 연애 시뮬레이션’ 일명 ‘미연시’라 불리우는 연애 시뮬레이션을 콘셉트로 영상을 구성했다.
문제가 된 건 답변 보기 중 “우리 집에서 개불 먹고 갈래?”, “내 자취방에서 우유 먹을래?”라는 부분.
또한 영상 마지막에서 “개불, 개불!”, “하악하악”하는 부분을 굳이 넣은 것은 ‘개불’과 ‘우유’에 담긴 성적인 부분을 의도적으로 드러낸 것이 아니냐는 것.
이를 접한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특정 연예인 얼굴에서 저런 발언을…? 경솔했다”, “반대로 여자 연예인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비슷한 말을 했다고 생각해봐라”, “충분히 기분 나쁠 듯” 등의 반응으로 씬님의 발언을 지적했다.
결국 누리꾼들의 항의에 못이겨 씬님은 유튜브 자신의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삭제하고 이어 SNS에 사과글을 게재했다.
그녀는 “짧은 생각으로 자막을 썼던 점, 해당 가수분과 기분 나쁘셨을 팬분들께 정중하게 사과드립니다”라며 입장을 전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나는 별로 기분 나쁘지 않았는데”, “그저 영상 재미나게 보라고 한 거 아님? 그렇게까지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아도 될 듯”, “성희롱은 오버임” 등으로 해당 영상이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뷰티 유튜버 씬님의 성희롱 발언 논란, 당신의 생각을 투표해보자.
에디터 추천기사 ‘돈’ 때문에… 평생 새끼만 낳다가 식용으로 팔리는 강아지들의 이야기(동영상)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