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는 네모난 블록으로 건물이나 지대 등을 만들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자유로운 형식의 게임으로 사물 대부분을 게임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프리카TV의 한 BJ는 마이크래프트를 활용하여 의미 있는 도전을 시작했다.
이를 활용하여 조선의 정궁(正宮)인 경복궁을 복원하는 것이다. 정궁이란 임금이 거처하는 궁궐을 뜻하는데, 도전을 진행 중인 BJ 플레인은 지난 4월부터 근정전, 자경전, 강녕전 등 궁내의 주요 건물을 짓고 있다.
복원에 앞서 지난 4월 초, 유튜브에 올라온 복원 티저 영상에는 “국회도서관, 조선왕조실록 등 모든 자료를 찾아봤다”고 말했다.
영상에는 장인이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수를 놓듯, 정성스럽게 쌓아 올린 궁궐의 구조물이 담겨있다.
플레인은 “건축계 인물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건축학과를 졸업하지 않았고, 해당 업종에서 일하는 사람도 아니다”라며 “그저 나는 마인크래프트 사고 처음 해보는 건축”이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지난 2개월 동안 경복궁의 공정률은 약 42%이다. 이를 토대로 진행된다면 8월 쯤이면 100% 복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인은 “아직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어색한 것이 많다”며 “좋은 뜻에서 시작된 것이니 의미있는 도전이 될 수 있도록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선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