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물 족욕의 엄청난 효과?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및 JTBC ‘에브리바디’에서는 여름철 건강 특급 비법 대방출로 30초면 피로가 사라지는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재활의학과-정형외과 전문의는 “얼음물 족욕 30초면 피로가 해소된다”고 밝혔다.
젖산 수치 표준 피로도 기준을 살펴봤을 때, 5.0~ 심하게 피로한 상태, 2.0~5.0 피로한 상태, 0~2.0 정상으로 나타난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강레오 셰프의 피로도를 검사한 결과 만성 피로 환자 수준인 10.0이 나왔고, 그는 “잠을 3시간밖에 못 잤다”라며 피곤한 상태라고 전했다.
그렇다면 얼음물에 족욕을 한 후 그의 젖산 수치 상태는 얼만큼의 변화가 있었을까?
무려 8.2 감소한 1.8을 나타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만들었다.
전문의는 “얼음물 족욕은 심박 수 10~20회 이상을 증가시킨다”라고 전하며 혈액순환 촉진은 물론 엔도르핀 분비, 산소 섭취량 증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평소에 피로도가 장난 아닌데 꼭 해봐야겠다”, “혈액순환이 잘 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주의사항으로는 얼음눌 족욕을 무리하게 하면 동상의 위험이 있으니 너무 차가울 땐 발을 뺐다가 넣도록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