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높은 여자라면 남자를 위해 ‘절대 하지 않는’ 5가지

2016년 8월 8일   정 용재 에디터

legallyblonde01

출처 : 영화-금발이 너무해(이하)


누군가에게 열렬히 빠져있거나, 자존감이 낮은 여성이라면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위해 내 자신을 희생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하지만 그런 생활에 너무 익숙해지다 보면 자기 자신을 잃는 참사가 일어난다.

지난 5일 해외매체 유어탱고(yourtango)는 자존감이 높은 여성들이라면 남자를 위해 절대 하지 않을 행동 5가지를 공개했다.

tumblr_m6v9saBuT61qmgz9uo1_500
1. 연인이 말하는 대로 외모를 치장하는 것

: 당신의 몸무게, 머리 스타일이나 패션 스타일이 그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티를 내는 사람이라면 진정한 사랑은 아닐 확률이 높다.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은 당신 마음이다. 그 누구도 당신에게 지적할 수 있는 권리는 없다.

legallyblonde5
2. 꿈이나 열정 죽이기

: 당신이 목표로 두고 있는 어떤 것을 포기하게 만드는 연인의 말을 따른다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 확률이 높다.

좋은 기회가 들어온 것을 상대방을 위해 포기하는 것이 그 당시에는 옳은 선택처럼 보이겠지만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참고 견딜 수 있어야 한다.

maxresdefault
3. 뭐든지 허락 받기

: 강한 여성은 자기 자신만의 가치관과 믿음대로 움직여야 하며 누구의 명령도 따를 필요가 없다.

하고 싶은 일이나 옳다고 생각되는 일이 있다면 가치관을 희생시키면서까지 사랑을 좇지는 말아라.

1fc4f870-358c-0134-0664-062f3a35be5f
4. 선약 취소하기

: 원래 있었던 약속을 오로지 ‘그와 함께 있기 위해서’ 취소를 하는 것은 급한 일이 생겨 약속을 취소하는 것과 매우 다르다.

그의 스케줄에 맞추기 위해 친구나 가족과의 약속을 취소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legally_blonde
5. 당신을 바꾸려고 드는 것

: 자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그 누구를 위해서도 바뀔 필요는 없다.

만약 더 나은 당신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 그의 말을 듣고 선택할 수 있지만 그저 ‘그가 이걸 원해서’를 핑계로 자기 자신을 바꾸는 것은 상당한 타격이 있을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