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맛이 나는 이색 감자스낵이 출시된다.
GS25는 19일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스윙칩오모리김치찌개맛은 스윙칩 특유의 바삭함과 감자스낵의 고소함에 숙성된 오모리김치찌개의 새콤하면서도 알싸한 깊은 맛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 고객분석팀과 편의점 가공식품팀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GS25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구매 비율은 여성이 57%로, 남성(43%)에 비해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감자스낵 역시 여성(56%)이 남성(44%)보다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감자스낵을 구매한 모든 고객 중 20대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각 26.4%, 21.4%로, 남녀 모든 연령대에서 20대 여성이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감자스낵을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의 고객분석팀은 같은 기간(2016년 1월~6월) 온라인 버즈 분석을 통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대한 키워드가 ‘매콤한’, ‘김치찌개’, ‘깊은 맛’이라는 것을 확인했으며, GS25와 오리온은 이러한 키워드가 잘 녹아있는 스윙칩을 개발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
GS25와 오리온은 색다르면서도 오모리김치찌개의 익숙한 맛을 감자스낵과 조화시키기 위해 오모리김치로 만든 시즈닝을 개발하고 감자칩과 시즈닝의 최적 배합 비율을 찾기 위해 연구를 거듭한 끝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김지용 GS리테일 편의점 쿠키스낵MD는 “대표적인 한국 전통음식 김치찌개의 맛을 스낵시장에 도입한 최초의 사례”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고객층과 그 고객이 원하는 맛을 도출해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