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하는 10분의 샤워가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라이프핵’이 아침 일찍 샤워를 할 경우 이로운 점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바쁜 아침 10분만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보자.
● 생산성이 증가한다.
찬물로 샤워를 할 때마다 활기를 되찾고 재충전한 느낌이 들게 된다. 이 개운하고 민첩한 느낌은 하루를 열정으로 맞이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허벌 에센스의 조사에 따르면, 1,000명의 여성 중 90% 이상이 아침에 하는 샤워가 하루를 완전히 긍정적으로 바꿔놓았다고 말했다.
●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모든 사람들은 매번 일어날 때마다 좋은 기분을 느끼고 싶어 하는데, 아침에 찬물로 샤워를 할 경우 이 멋진 기분을 얻을 수 있다. 버지니아 공중보건대학교의 방사선종양학과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짧은 시간 동안 찬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노르아드레날린의 주요 요소이자 화학적으로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뇌의 청반을 자극시킬 수 있다고 한다. 차가운 물이 피부를 스쳐 지나가고, 피부의 구멍으로 들어가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깨끗이 하게 해줄 것이다.
● 더 활동적이게 된다.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중앙신경계를 자극하는 카페인에 의존한다. 찬물로 피부를 적시는 것보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 더 좋은 방법은 없다. 이는 수 세기 동안 시행되어온 자연적인 과정이기 때문이다. 고전 희극에서는 개개인들이 스스로를 깨우기 위해 찬물 한 동이를 머리에 끼얹는데, 이는 중앙신경계에 직접적인 충격을 주는 것이고, 어떠한 방법보다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 몸에 새롭운 활력을 준다.
찬물로 샤워를 하면 신진대사의 비율 또한 높여주고, 이는 오랫동안 성가셨던 5파운드(2.26kg)를 빼도록 도와줄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