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머리를 감을 때 귀 안으로 물이 들어가 불편했던 적이 많을 것이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기제거를 위해 면봉을 사용한다. 과연 좋은 방법일까?
사실 귀는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21일(현지시간)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에서 귀 관리에 관한 사항들을 소개했다.
1. 면봉은 절대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모르고 면봉을 사용하지 말 것을 충고하는 의사들의 말에 주의를 기울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2. 외이도는 어떤 것도 안으로 집어넣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이런 좁은 공간에 면봉을 사용한다면 거대한 양의 귀지가 귀 안으로 밀려 들어갈 수 있음으로 유의해야 한다.
3. 귀지를 필요이상으로 제거하지 마라
귀지는 외이도 바깥의 입구 근처에 있는 귀지분비선에서 생산된다. 귀지는 고막으로 먼지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세척하지 마라?
귀는 귀지를 순환시키고 원치 않는 귀지들을 외이도를 통해 자연적으로 내보내면서 스스로 씻어낸다. 그러므로 우리가 씻어야 할 부분은 외부뿐이다.
5. 귀지는 귀 막힘의 원인이 아니다
귀지는 바깥 통로에서 생산이 된다. 그러므로 귀막힘이 발생하는 이유는 면봉을 빈번히 사용하기 때문이다.
6. 오일
아이를 위한 오일도 세척 목적으로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다. 유념해야 할 사항 한 가지는 알러지 반응이 있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귀에 사용하기 한 시간 전에 솜을 적셔서 손에 바른 뒤 사용하면 된다.
7. 세정제
다른 세척방법은 과산화수소를 활용하는 것이다.
8. 이어캔들 테라피?
미국식품의약국에 따르면 이 같은 방법에 백해무익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