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참 기특한 녀석이다.
양파는 우리 생활의 중요한 식재료로 활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평소 막힌 코를 뚫어주 거나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는 등 소소한 문제들을 해결해주기도 한다.
그동안 몰랐던 양파를 활용한 치료법 7가지를 소개한다.
1. 흉터를 사라지게 해준다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 자국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양파를 얇게 잘라서 흉터 부위에 올려보자. 양파에는 소독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회복 속도를 촉진시켜 준다. ‘양파 주스’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가려움을 없애준다
벌레나 모기에 물려 ‘가려움증’을 호소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양파를 얇게 썰어 가려운 부위 위에 올려보자. 양파에는 가려움을 완화해줄 뿐만 아니라 붓기를 가라앉혀 준다.
3. 귀의 고통을 완화해준다
이유 없이 귓속이 아프다면 양파를 작게 조각 귓속에 꽂아보자. 양파는 귓속 염증을 가라앉혀 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4. 막힌 코를 뚫어준다
답답한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고 싶은 사람들은 양파를 갈아만든 ‘양파즙’을 마시면 된다. 또한 머리맡에 양파를 올려두고 자면 비염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5. 감기를 낫게 해준다
몸이 으슬으슬 춥고 목이 아픈 사람들은 끓는 물에 양파 몇 조각을 넣어 우려낸 ‘양파 차’를 마셔보자. 하지만 감기몸살이 너무 심해 양파 차로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양파 차와 함께 ‘생 양파’ 몇 조각을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6. 충치를 예방해준다
평소 충치로 인해 치통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양파를 생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생 양파는 충치와 입 안의 염증을 유발하는 세균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7. 불면증을 해소해준다
불면증으로 잠 못 이루고 있다면 양파를 반으로 잘라 머리맡에 놓아두면 된다. 양파에서 나는 매운 향기에는 뇌를 자극해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