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주스, 달걀토마토 볶음, 토마토 소스, 토마토 수프, 토마토 스파게티, 토마토 샐러드. 이처럼 토마토를 이용한 요리는 너무나도 많다.
토마토는 유명한 해독주스에 빠지지 않는 단골손님이기도 하다. 토마토가 정말 몸에 좋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떻게 좋을까? 그 동안 그저 ‘과일이니까 좋겠지’ 하고 토마토를 먹었다면 이 기사를 놓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리틀띵스’는 ‘토마토가 몸에 좋은 이유 8가지’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1.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한다.
토마토의 풍부한 비타민K 성분이 머리카락의 외관과 질감을 크게 개선해준다. 따라서 토마토 주스를 꾸준히 마신다면 모두가 부러워하는 튼튼하고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다.
2.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의 주요성분 중 하나인 리코펜은 여러 연구에서 전립선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토마토에 있는 비타민C와 노화방지성분이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들의 형성을 막아준다.
3. 피부에 좋다
햇빛을 오랫동안 받으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 토마토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태양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들을 보호해 준다. 리코펜 성분은 자외선의 피해를 막아주는 데 효과적이기도 하다.
4.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토마토는 관절염이나 뼈와 관련된 질병에 효과적이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리코펜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은 폐경기 후의 여성들의 뼈 조직이 약화된 것으로 밝혀졌다.
5. 혈전증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혈전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다만 염도가 높을 경우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저염식으로 섭취하는 게 바람직하다.
6. 심장을 관리해준다.
토마토의 비타민B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심정지와 뇌졸중 예방에도 좋다.
7. 소화를 촉진시킨다.
토마토는 전체가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인체의 소화능력에 도움을 준다.
8. 시력을 개선해준다.
시력에 문제가 생긴 것처럼 느껴진다면, 토마토를 복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토마토의 비타민A 성분은 야맹증과 시력감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