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똥오줌(?)을 못가리는 이유는.. (동영상)

2016년 9월 5일   School Stroy 에디터

개가 똥오줌(?)을 못가리는 이유는?[마이펫티비]

dog-1543301_960_720

<출처: pixabay>

우리 집 강아지가 대소변을 아무 곳에다 봐요..

최근 반려동물 대표채널 ‘마아펫티비-마이펫 닥터 궁금해요’ 코너에서는 평소 패드 위에 대소변을 잘 보던 강아지가 어느날 부터인가 아무 데나 흔적을 남겨 고민이라는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제보자는 “평소에 화장실에서 볼일도 잘 보던 아이가 요즘에는 말을 잘 안 듣는다”라며 “이곳저곳에 소변을 보고 다니길래 혼을 냈더니 그 뒤로는 대변까지 더 못 가린다. 왜 그런지 궁금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사연을 전했다.

반려견이 갑자기 배견, 배뇨를 가리지 못하는 이유는 뭘까?

1

<출처: 마아펫티비 캡처(이하)>

2
3

4

5

해당 문제를 접한 수의사는 “반려견은 반복학습의 동물인데, 잘못된 보상을 줘서 그런다”라고 밝혔다. 이어 “배변, 배뇨를 잘못했을 때 주인들은 꼭 혼을 낸다. 그러면 얘가 ‘내가 잘못했기 때문에 혼이 나는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배변, 배뇨를 하니까 혼이 나는구나’라고 잘못된 학습을 하게 된다”라며 “그렇게 되면 주인이 안보는 곳에 몰래 볼일을 보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 머리가 좋은 녀석들은 (자신의 변을) 먹는 경우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럴 때는 “방법은 혼을 내지 않고, 역으로 칭찬을 해주고, 패드가 혼나는 곳이 아닌 기분 좋은 장소임을 기억하게 해줘라”라고 설명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