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추석 파일럿 예능 전쟁 서막 ‘정규 편성 노린다’

2016년 9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cms_temp_article_13152122753019_99_20160913153305

출처 : 엔터온뉴스


엔터온뉴스 윤효진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방송가는 새로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KBS는 총 5개의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을 첫 방송하며 정규 편성 전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우리동네 예체능’과 ‘어서옵쇼’ 폐지설이 언급되며 KBS는 파일럿 방송 이후 개편 시기에 맞춰 결정될 예정이라고 밝혀 추석 예능 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트릭&트루 사라진 스푼 9월 14일 오후 8시 20분 방송 예정]

첫 스타트를 끊는 예능 파일럿 프로그램은 ‘트릭 앤 트루 – 사라진 스푼(이하 사라진 스푼)’으로 전현무, 김준현, 이은결이 출연하는 신개념 과학 예능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은결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마술쇼를 펼치며 수차례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사라진 스푼’을 통해 새로운 마술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라진 스푼’은 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추리하며, 걸스데이 유라, 소진, 빅스 켄, 레드벨벳 조이, 예리, 권혁수, 김종민, 문지애 드이 출연해 마술의 비밀을 파헤칠 예정이다.

[붐샤카라카 9월 15일 오후 8시 20분 방송 예정]

‘붐샤카라카’는 신개념 댄스 버라이어티로 연예계 대표 춤꾼들이 왕의 자리를 놓고 다양한 댄스 퍼포먼스를 펼친다. 김수로, 구구단 김세정, 김신영, 박하나, 비스트 이기광, 이수근, 아스트로 차은우, 하휘동 등은 4단계로 구성된 미션을 펼치며 경쟁한다. 꼭지점 댄스의 창시자 김수로부터 신인 아이돌 차은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출연진들은 안방극장을 흥겨운 댄스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1980년대 디스코부터 2000년대 클럽 음악까지 지난 30년 동안 히트했던 댄스곡 메들리로 온 가족이 흥겹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을 노릴 예정이다.

[구라차차 타임슬립 새소년 9월 15일 오후 9시 45분 방송]

‘구라차차 타임슬립-새소년(이하 구라차차)’는 과거의 한 시점으로 돌아가 그 시절을 체험하며 현재의 나를 되돌아보자는 취지로 제작된 타임슬립 체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김구라와 차태현이 처음 호흡을 맞추는 프로그램으로 김병옥, 은지원, 랩몬스터가 출연해 세대간의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노래싸움 ‘승부’ 9월 16일 오후 5시 20분 방송 예정]

KBS는 최근 방송사마다 대세를 이루고 있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또 한 번 도전한다. ‘노래싸움 – 승부’는 다양한 직군의 연예인들이 노래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남궁민이 진행을 맡았으며 김형석, 정재형, 윤종신, 윤도현, 임형준, 이상민, 선우재덕, 권혁수, 동현배, 이주승, 최윤영, 문세윤, 김희원, 이용진, 황석정, 김수용, 손호영, 한상원, 공서영, 문지애 등이 출연한다. 이들은 음악감독과 연예인으로 짝을 이뤄 멘토들의 트레이닝을 통해 경연에 참가할 예정이다.

[헬로 프렌즈-친구추가 9월 18일 오후 10시 40분 방송]

‘헬로 프렌즈-친구추가’는 아재군단 차태현, 김준호, 서장훈, 윤종신, 허지웅과 에이핑크, 비투비, 아이오아이, 여자친구, 다이아, 우주소녀, 솔빈, 강남 등 아이돌 멤버들과 연령, 세대, 가치관 등의 차이를 허물고 모든 세대가 하나 되는 기획의도로 펼치는 교감 버라이어티 토크쇼다.

이들은 나이 차이와 세대 차이 등 동시대를 살고 있지만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을 툭 터놓고 이야기 하며 기성 세대와 요즘 세대들의 간극을 좁힐 예정이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윤효진 기자 yunhj@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