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이 식기세척기를 냄비, 후라이 팬, 쟁반, 주방도구 등을 씻기 위해서만 사용해왔다면, 당신은 우리의 삶을 좀 더 쉽게 만들어 줄 이 멋진 기계를 수박 겉핥기 식으로 써온 것이다.
식기세척기에 지금부터 언급할 물건들을 넣어보기 전에, 어떤 물건들이 세제를 필요로 하고 어떤 물건들은 단순히 뜨거운 물로 세척하면 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이 방법은 당신을 집안일로부터 조금은 벗어나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우리가 몰랐던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되는 물건들 11가에 대해 소개했다.
1. 열쇠
당신의 지갑이나 주머니 안에서 오랜 세월을 보낸 열쇠를 식기세척기에 넣으면, 외관부터 세균들까지 깔끔하게 씻겨줄 것이다.
2. 야구모자
땀에 얼룩진 야구 모자들은 식기세척기에 넣고 뜨거운 물로 씻어주면 안성맞춤이다.
3. 감자
감자를 식기세척기에 넣게 되면 가족 행사 때 감자를 다듬기 위해 써야만 했던 시간을 많이 줄여 줄 것이다.
요리로 만들기 전에 뜨거운 물로 세척할 필요가 있는 채소들도 마찬가지로 식기세척기에 넣을 수 있다.
4. 스펀지
주방용품 중 하나인 스펀지 역시 식기세척기에 넣고 씻어주면 박테리아 제거에 효과가 있다.
5. 냉장고 선반
식기세척기는 선반 위에 묻은 우유나 반찬 통에서 흘러나온 얼룩들을 닦아내는 데에도 좋다.
6. 레인지 위 환풍기
환풍기에 구석구석 낀 먼지나 얼룩 등을 닦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분리하여 식기세척기에 넣어 세척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7. 칫솔
식기세척기에 넣기 전에 칫솔이 녹거나 솔이 망가지지 않을 재질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다만 세제는 넣지 말아야 한다.
8. 빗
식기세척기에 빗을 넣으면 땀 흘리지 않고도 플라스틱 빗에 붙은 피부 세포들과 기름을 세척할 수 있다.
9. 화장용 브러쉬
이 도구에는 보이지 않는 세균들로 인해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 바구니 모양의 주방기구에 넣고 세제 없이 정기적으로 세척해주도록 하자.
10. 플라스틱 재질의 아이들 장난감
아이들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입에 넣는 경향이 있다. 매주 뜨거운 물에 깨끗이 세척해주면 박테리아 제거에 효과적이다.
11. 애완동물용 장난감
천으로 만든 장난감이라면 세탁기에 넣는 것이 좋지만, 플라스틱 장난감이라면 식기세척기에 넣어 세척해주는 것도 좋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