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준 자세로 계단을 올랐더니 몸에서 일어난 놀라운 반응 (동영상)

2016년 10월 27일   School Stroy 에디터

7

<출처: KBS1 ‘생로병사의 비밀’ – tv캐스트(이하)>

올바른 계단 오르기 자세는?

지난 5월 방송된 KBS1 ‘생로병사의 비밀’ 582회에서는 ‘한국은 지금 계단 오르기 열풍’편이 방송됐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는 계단을 오를 때 올바른 자세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 계단 오르기를 실천할 예정인 사람들이라면 유의해서 보는것이 좋겠다.

다음은 걷기 전문가가 소개한 방법이다.
1

2

3

4

5

6

전문가는 “모든 국민이 굽이 있는 신발을 신는다. 특이 여성들은 뒷굼의 높이가 5cm 이상이다”라며 “그렇게 10년, 20년 신고 다니다 보면 장딴지 근육이 원래 생리적인 길이보다 훨씬 줄어든다. 줄어든 장딴지 근육을 다시 늘릴 수 있는 기회는 계단 오르기 외에는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발의 앞부분만 대고 뒤꿈치를 떼는 순간 수십년 동안 굳어 있고 짧아져 있던 장딴지 근육을 늘릴 수 있는 유일한 기회란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균형감각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의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발 전체로 계단을 디디며 난간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무리해서 많은 수의 층계를 오르기보다는 올바른 자세로 천천히 목표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올바른 계단 오르기 자세’에 대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