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을 위한 사투’는 웬만한 사람이라면 모두가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이다.
최근 해외미디어 ‘위티피드’에는 최근 각종 장 운동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을 위한 기발한 솔루션이 게시돼 눈길을 모았다.
그 방법인 즉슨, 지압 전문가들이 ‘에너지의 바다’라 부르는 복부의 특정 부분을 눌러주기만 하면 몸 속에 쌓인 독소들이 자연스럽게 배출된다는 것이다.
‘에너지의 바다’라고 알려진 해당 부분은 배꼽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그저 손가락만 조금 움직이면 된다.
배꼽 아래쪽에 세 손가락만큼의 폭을 재보는 것이 첫 단계이다. 주의할 점은, 꼭 3손가락만큼을 맞추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화장실이 가까이에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그 다음에, 폭을 재는데 이용했던 세 손가락으로 해당 부분을 누르면 된다.
심호흡을 최대한 크게 하라. 당장이라도 쌀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때까지 복부를 계속 눌러라.
효과를 볼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소 10초에서 최대 3분정도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것이다.
지압치료사 마이클 리드 가흐 박사는, 복부 마사지를 하는 부위가 몸을 자극하여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게 만든다고 설명하였다.
대장을 말끔히 청소해주는 것을 넘어서, 이 방법은 생리통을 완화해주며 가스 차는 것을 해결해준다.
◆ 다른 배출 팁
1. 스쿼트
사람의 몸은 스쿼트 자세로 배변을 하게 되어있다. 그러므로 스쿼트는 배변을 돕는 최상의 팁이다.
2. 안정을 취하고, 너무 무리하지 않기
5분 이상 화장실에 앉아있어도 별다른 소득이 없다면, 지나친 압박이 오히려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일단 포기하고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낫다.
3.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만성 변비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의 경우,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된 베리(berry)류 과일, 아마씨, 콩류 등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