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살고 싶지만 참 쉽지가 않다.
이와 관련해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라이프핵’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투자해야 할 4가지’라는 글을 게재해 눈길을 모았다.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자신은 물론 주변사람들까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주는 4가지 투자 항목이 있다고 한다.
자신의 삶을 위해 때로는 아끼지 말고 투자해야 할 항목들은 다음과 같다.
① 삶의 질을 높이는 새로운 경험
모든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어느 정도 이기적인 면은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자기자신을 좀더 대접할 필요가 있으며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또는 동물)을 위해 희생하는 데에만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
자신을 대접하기 위해 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새로운 경험(여행, 레저, 스포츠 등)을 하는 것이다.
미국 코넬대학교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여행으로 얻어낼 수 있는 정신적 가치에 비해 드는 돈은 비싸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접국가에 가거나 해변 또는 설산에 가보는 것은 물론, 음악공연에 가거나 미니골프, 패러글라이딩 등을 경험해 보는 것 역시 이에 포함된다. 이와 같은 활동들에 드는 비용은 3~40만원 정도지만, 그것을 통해 얻은 경험의 가치는 그 이상일 것이다.
② 집안 꾸미기
건강한 삶에는 분위기가 중요하다.
살고 있는 집의 에너지는 전반적인 정리정돈, 수리상태, 그리고 각종 액세서리로부터 발현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꽃은 쉽고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며 집안 분위기를 포근하게 만들어주고, 좋은 향과 아름다운 시각적 효과까지 준다. 국화, 해바라기, 장미, 페루 백합 등의 꽃은 집안 분위기를 더욱 상승시켜 좋은 에너지를 유발할 것이다.
헤어, 바디, 패션을 가꾸는 것은 결코 낭비가 아니다.
외모는 언제나 삶의 중요한 요소이며, 아무리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인다 한들 지저분하고 헝클어진 모습으로 다닌다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힘들다.
아무 화장품이나 헤어 제품을 싸다는 이유로 대충 사용한다면 그만큼의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며, 몇 천원을 아끼려다가 머리와 손톱을 망치기 쉽다.
높은 가격이 언제나 높은 퀄리티를 보장하진 않지만, 낮은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를 얻기는 매우 힘들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저렴한 염색약을 구입한 후 친구를 불러서 셀프염색을 즐긴다면, 돈을 조금 아낄 수는 있으나 이후 데미지 케어에 얼마가 더 들지는 알 수 없다.
④ 헬스케어와 의약품
아마도 이 항목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일 것이다.
사람들은 때때로 의사를 무시하고, 그냥 나을 때까지 버티려고 한다. 그러나 검사를 위해 드는 비용을 아까워할 필요는 없다. 게다가 우리는 수많은 질병을 초기에 알아채기 힘들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을수록 오히려 나중에 더 큰 병에 걸려 큰 돈을 쓸 위험부담을 줄여준다.
이와 더불어, 비타민이나 미네랄과 같은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운동을 위해 피트니스 센터에 가는 것 역시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투자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