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은 따뜻하게 하거나 구워서 껍질까지 다 먹는 게 더 좋다는 이야기가 나와 화제다.
구운귤 술은 중국의 옛 의학에서도 견디기 어려운 통증을 멈추게 한다고 쓰여있는 중국 고대의 약술이다.
귤을 불에 구우면 냉한 성질이 따뜻한 성질로 바뀔 뿐만 아니라 귤의 여러 유효 성분들을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다.
구운 귤 술이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은 감기 개선 말고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피로를 풀어주고 불면증을 해소시키는데도 좋다. 식이 섬유 등의 작용이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도 잘 맞는다.
본래 귤은 성질이 맵고 따뜻하기 때문에, 따뜻하게 하거나 구워 먹으면 따뜻한 성질이 더욱 강화된다. 또한 따뜻하게 하면 당도도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다.
귤은 겨울에 먹는 과일인데 추운 겨울에 찬 것을 먹는 것 보다는 따뜻하게 먹어야 몸을 이완하게 하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
감귤의 껍질을 한방에서는 진피라고 하여 껍질을 약으로 사용하는데, 익히거나 구워 먹으면 귤껍질의 좋은 성분들이 더 우러 나오게 된다. 때문에 익히거나 구워 먹으면 좋다고 하는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