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놀라게 만든 아마존 원시부족의 가슴, 그녀의 가슴에 달려있던 것은… (동영상)

2016년 11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1479982442060564

출처: davidlarzaphoto

‘경이롭다’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 원시부족에 아마존에 거주하고 있다.

브라질 아마존에는 아직 문명의 손길이 닿지 않아 고유의 생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부족들 많다. 아마존의 부족들은 저마다 특별한 생활 문화를 가지고 있어서 현대문명 속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한다.

브라질 동부의 정글에 사는 ‘아와(Awa)족’의 생활도 그렇다. 정글 탐험을 하며 아와족과 함께 생활한 한 사진작가의 말에 의하면 아와족은 다 큰 성인이 홀로 사는 것을 용납하지 못한다고 한다. 사람은 혼자서만 살 수 없고 주변에 누군가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아와족의 생각이 특별한 이유는 주변에 있어야 할 존재를 인간으로만 규정짓지 않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아와족은 돼지, 앵무새, 다람쥐, 원숭이 등 야생동물들도 가족 구성원으로 본다.

때문에 아와족은 야생동물에게 자신들의 음식을 나눠주고 심지어는 ‘젖’을 물려 키우기도 한다. 아와족 여성의 가슴에 어린 야생동물이 매달려 젖을 먹고 있는 모습은 아와족들에게는 익숙한 광경이다.

ama

출처: Gossip Clanka 캡쳐

아와족을 세상에 알린 사진작가는 “아와족은 우리가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갈 지에 대해 항상 고민한다”며 “그들(아와족)은 자연과 가까운 정도를 넘어 자신들을 자연의 일부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아와족은 위기에 처해있다. 아마존에서 이뤄지는 개발과 벌목으로 400명도 채 되지 않는 아와족의 생활 터전이 위협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세계 인권단체들은 아와족을 보호해야한다는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출처: Gossip Clanka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