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삭닷컴] 미모가 뛰어난 여성들은 동성애 남성을 최고의 친구로 여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 연구에 따르면 이성애 남성에 대해선 자신을 성적인 대상으로 보고 접근하려 하기 때문에 믿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한편 가장 매력적인 여성들은 같은 여성 사이에서 별로 인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력이 떨어지는 여성들은 미모가 뛰어난 여성이 자신의 남자친구를 뺏어갈까 봐 위협감과 불안을 느낀다는 것이다.
이 같은 결과는 미국 텍사스 대학의 연구팀이 두 가지 실험을 통해 내놓은 것이다.
연구팀은 첫 번째로 68명의 여성의 사진을 찍어서 패널들에게 보여주면서 얼마나 매력적인지 1~10등급의 점수를 매기도록 했다. 그다음에는 이성애 남성과 여성 103명에게 보여주면서 얼마나 그에 동의하는지를 1부터 7까지 얘기하도록 했다. 여성들에겐 사진 속 여성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남성들에겐 잠자리를 같이하고 싶은 여성인지를 물었다.
두 번째로 위의 68명의 여성에게 ‘프렌즈 달러(friend dollars)’라는 이름의 돈을 나눠주고 성적 지향이 다른 남성들에게 돈을 맘대로 나눠주도록 했다.
그 결과는 남성과 여성 사이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남성들은 가장 매력적인 여성과 잠자리를 갖고 싶어 했다. 반면 여성들은 가장 매력적인 평점을 받은 여성들에 대해 반감을 보였다. 가장 매력적인 평점을 받은 여성들로부터 가장 돈을 많이 받은 남성들은 동성애 남성들이었다. 매력적인 여성일수록 동성애 남성에게 더 많은 달러를 줬다.
연구팀은 이들에게 동성애 남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이유를 물었는데 “편견 없는 조언을 받을 수 있어서”라고 답한 이들이 많았다.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