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숙인 남자?’ 조루증 대표적 원인 7가지

2016년 12월 30일   School Stroy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

thumb_1472452841-5260675


[속삭닷컴] 조루증은 남성들 사이에서 흔한 문제다. 미국 비뇨기학회(The American Urological Association)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18~58세의 남성 중 21%가 조루증으로 고민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루증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고 원인도 다양하다. 다만 전문가들이 추정하는 조루증의 주요 원인 몇 가지를 제시할 수 있다. 7가지 대표적인 원인을 정리해 봤다.

1. 테스토스테론 과잉

테스토스테론이 낮아서도 문제지만 높아도 조루증을 유발한다는 증거들이 많이 발견되고 있다. 성의학저널(Journal of Sexual Medicine)에 실린 연구결과들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남성들이 조루증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 지루증은 테스토스테론이 낮은 남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났다. 조루를 막기 위해서는 적정 수준의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2. 불안증

성행위를 제대로 못할 것 같은 불안증, 나아가 결혼생활 자체에 대한 불안증이 있는 남성들 중 많은 이들이 조루증을 겪는다. 성관계는 단지 성기만의 문제가 아니며 뇌와 관계가 깊다는 얘기다.

3. 발기 부전

조루증과 마찬가지로 발기부전도 많은 남성들의 성적 문제인데, 같은 남성에게서 이 두 가지가 공존하는 경우가 많다.

4. 음주

조루증이 있다면 성관계를 앞두고 술을 마시는 것은 금물이다. 또 알코올 중독에 가깝다면 조루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5. 전립선염

전립선염은 조루증의 흔한 원인 중 하나다. 전립선염이 있다면 성기능 장애와 관련한 치료를 함께 받을 필요가 있다.

6. 갑상선 이상

비뇨기학(Urology)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갑상선 호르몬이 과잉인 경우 조루증을 겪을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갑상선 기능 저하도 역시 조루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7. 체위 문제

정상위는 남성으로 하여금 많은 체력 소모를 요해 이른 사정을 하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여성 상위 체위가 하나의 해답이 될 수 있다. 그 외 다른 체위도 시도를 해 보면서 더 길게 지속할 수 있는 체위가 어떤 것인지를 파악해 보라.

▶ 관련기사
남아공에서 에이즈 치료제 대대적 임상시험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포르노 볼 때 사람들의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