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무도 답을 모르는 문제’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이는 생각보다 단순하지만, 누리꾼들 사이에 정확한 ‘답’과 ‘논리’를 찾아낼 수 없어 화제가 된 한 개의 퀴즈이다.
문제는 생각보다 단순했다.
<당신이 2층에서 잠을 자고 있었는데 갑자기 아래층 부엌에 계시던 엄마의 목소리가 들렸다.
엄마는 “XX야!! 지금 위에 있으면 위험하니까 빨리 내려와!”
평소와 달리 다급한 엄마의 목소리에 놀란 당신은 황급히 1층으로 뛰어 내려가고 있었다.
계단을 반쯤 내려갔는데, 아까와는 달리 2층에서 엄마의 목소리가 들렸다.
“XX야!! 안돼. 가지마. 엄마도 방금 같은 목소리를 들었어. 절대 내려가지 말아라!”>
1층에서 들렸던 엄마의 목소리와 2층에서 들렸던 엄마의 목소리.
분명 둘 다 매일 듣던 엄마의 목소리에 혼란을 느낀 당신, 계단에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누구의 목소리를 믿어야 할까?
해당 게시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퍼졌고 누리꾼들 사이에 상상 이상의 추리력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
누리꾼들 사이에는 “만약 정말 위험하다면 엄마가 뛰어 올라가는 거 아니야? 그러니까 2층 엄마 목소리가 진짜 엄마지.”, “2층 엄마가 진짜라면 아들이 계단을 뛰어 내려갈 때 같이 나와야 하는 거 아닌가?” 등의 논리적인 추리가 잇따랐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엄마 나 똥 쌌어.”라고 말했을 때 뛰어나오는 엄마가 진짜 엄마이다.”, “엄마에게 계단으로 먼저 나와서 보호해달라고 하면 안 되나?” 등의 반응을 보이며 상황 판단에 무게를 두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과연 당신이 생각하는 진짜 엄마는 누구일까?
1층 엄마? 2층 엄마?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