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하는 섹스가 좋다?” 19금, 진실 혹은 거짓

2017년 3월 23일   School Stroy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속삭닷컴 김인숙 기자  

thumb_1461556618.6457255


[속삭닷컴] 19금, 진실 혹은 거짓

섹스를 하면 혈압을 낮추고, 주말에 하는 섹스가 가장 좋다? 이 얘기는 진실일까, 거짓일까.

영국 매체 가디언이 23일 소개한 ‘섹스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에 정답이 있다.

1. 섹스는 혈압을 낮춰준다

거짓 – 섹스는 혈압을 상승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섹스 중 심장마비나 뇌졸중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섹스가 혈압을 높이긴 하지만, 매우 위험한 수준은 아니라고 말했다.

2. 섹스는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진실 – 생물심리학 관련 한 연구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활동을 한 후 혈압을 측정했다. 그 결과 정기적으로 섹스를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스트레스 정도가 낮았다.

3. 술은 여성의 성욕을 향상 시킨다

진실 – 술을 마시면 여성의 몸에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분비돼, 성욕을 돋운다. 이 내용은 네이처(Nature)지가 소개했다.

4. 주말에 하는 섹스가 좋다

거짓 – 런던 경제대학의 연구 결과, 일주일 중 섹스하기 가장 좋은 날은 목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목요일에 정점을 찍으면서, 성욕도 높아진다.

5. 섹스에 대한 판타지는 남자만 있다

거짓 – 여성의 80%도 파트너에 대한 성적 판타지 혹은 섹스에 대한 판타지가 있다. 성적 판타지를 가진 남성의 비율은 98%다.

6. 섹스가 지능을 향상 시킨다

진실 – 메릴랜드 대학의 연구 결과, 섹스가 장기 기억 형성을 담당하는 뇌 속 일부 뉴런의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테스트의 실험 대상의 쥐였으며 인간은 증명된 바가 없다.

7. 섹스는 뛰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한다

거짓 – 캐나다 퀘백 대학교의 연구 결과, 분당 칼로리 소모량은 다음과 같다. 남성 런닝머신 : 9.2cal 섹스 : 4.2cal / 여성 런닝머신 7.2cal 섹스 3.1cal

▶ 관련기사
오르가슴도 스마트하게!
가슴, 너무 커도 문제
오랜 친구가 남자로 보이면 ‘이것’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