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직후의 한 시간은 가장 중요한 시간이기도 하다. 여러분은 이 시간 동안 성공적인 하루를 위해 준비할 수도 있고, 혹은 혼란과 실패로 점철된 하루를 시작하게 될 수도 있다. 만약 게임의 승자가 되고 싶다면, 하루를 옳은 방법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 단추를 잘 못 꿰면면 당신의 하루는 필요 이상으로 혼란스러워 질 것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이 출근 후 첫 시간 동안 하는 7가지 일’을 소개했다.
1. 메세지 확인을 뒤로 미룬다.
아침에 메세지 한 통만 확인할 생긱이라면, 아무 문제 없다. 하지만 메세지 한 통이 곧 다섯 통이 되기 마련이다. 그리고 누가 이 중 두 세 개의 메세지에 답변을 보내지 않고 넘어갈 수 있을까? 이를 몰랐다면 여러분은 하루를 채 시작하기도 전에 답장 보내느라 스트레스 받고 있었던 것이다. 이는 하루를 시작하는 데 있어서 현명한 방법이 아니다. 일례로, 텀블러 설립자 데이비드 카프는 Inc. 잡지에 오전 9:30이나 10:30분까지 메세지 확인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2. 상상을 위한 시간을 남겨둔다.
성공하기 위한 열쇠 중 하나는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마음 속으로 그려내 보는 것이다. 운동 선수들은 우승의 순간을 그려내고, 연설자들은 성공적으로 대중들에게 말하는 것을 상상한다. 성공을 일궈낸 사람들은 만약 목표의 끝을 보지 못 한다면 결코 계획한 것을 실현하지 못 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3. 운동한다.
심장을 뛰게 만들고 하루를 위해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는 것에 있어서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다. 아침 커피 한 잔보다 더 오랫 동안 원기를 지속시켜줄 것을 찾는다면, 트레이닝 복을 입고 빠르게 운동을 하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은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결정력을 높인다고 한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멘즈 헬스 잡지에서, 매주 6일 동안 45분 간 운동하기 위해 일찍 일어난다고 밝혔다.
4. 기도나 명상을 한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집중하기 어렵게 한다. 휴식 없이 힘든 스트레스에 시달렸다면, 한동안 재충전을 위해 잠시 모든 것에서 물러나고 싶을 것이다. 머리가 복잡할 때는 중요한 집중을 내리기 쉽지 않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내서 기도를 하거나 명상에 빠지는 것이다. 이는 다시 집중하고 심신을 연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프렌즈의 여주인공 제니퍼 애니스톤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명상과 함께 한다고 밝혔다. 속세에서 벗어난 명상은 그녀만의 선택의 기술이다. ‘초월적 명상 신문’에 따르면, 애니스톤은 아침 명상에 빠지지 못 하면 하루 동안 큰 차이를 느끼게 된다고 한다.
5. 긍정적인 확신을 한다.
만약 스스로를 믿지 못 한다면 누가 당신을 믿을 것인가? 커리어와 인생의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스스로 해낼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생각은 여러분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친다. 한번 생각을 조절 할 수 있게 되면, 미래의 꿈을 디자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6. 하루를 계획한다.
확고한 계획은 하루가 통제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지 않도록 한다. 잠시 시간을 내어 앉아서 무엇을 언제 해야할 지 머릿 속으로 그려보자. 이 방법을 통해서 작지만 중요한 것들이 틈새 사이로 빠져나가지 않을 것이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하루가 순조롭게 흘러가고 중요한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다.
7. 아침을 먹는다.
아침을 거르면 하루를 더 일찍 시작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이는 분명 여러분에게 손해다. 점심 시간이 되면 허기져서 과식하게 될 것이고, 재충 전의 기분을 느끼기 보다는 배부르고 꽉 막힌 느낌을 받게 된다. 이 대신, 양질의 아침 식사를 가져보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