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바퀴처럼 빠르게 돌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건강의 중요성을 자주 경시한다. 사망율은 줄어들었지만 대신 비만 인구는 늘어나고 젊은 세대들은 잘못된 식습관에 길들여졌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바쁜 일상 때문에 자신의 몸을 잘 돌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들을 탓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렇지만 지금이라도 조금씩 건강을 위해서 노력해 나갈 필요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현대인들의 건강 습관 중 가장 큰 문제는 뚜렷한 이상 징후가 보이지 않는 한 가벼운 건강 문제는 무시하고 지나친다는 사실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에서는 잘못된 건강 습관 7가지와 그에 따른 해결방안이 소개되어서 관심을 모았다.
1. 초기 증세를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
해결 방안: 어떤 증상이라도 몸에 이상 반응이 생긴다면 만사를 제쳐두고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도록 하자.
2. 병원에 가는 날을 미룬다.
해결 방안: 직접 방문이 어렵다면 의료 관련 어플이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병원 예약을 하자.
3. 가족의 병력과 건강 기록을 챙기지 않는다.
해결 방안: 가족들의 진료 기록과 병력을 온라인 상에 저장하자. 진료 기록뿐만 아니라 처방전과 약물 투여 기록도 온라인 상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4. 증세가 회복됨에 따라 투약을 중단한다.
해결 방안: 리마인더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활용해서 전문가와의 1:1 피드백을 통한 약 복용을 시작해 보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 사진=Witty Feed
★ 놓치면 후회할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