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고정관념을 확 뒤엎을 강력하고도 희귀한 사진 13

2017년 11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한 장의 사진은 수천 마디의 말보다 강력하다.”

많은 사람들이 동감할 수 있는 명언이다.

우리가 평소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찍듯, 역사적인 사진들 역시 처음에는 같은 의도로 촬영되었다.

때로는 단순한 사진 한 장만으로도 그 당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역사적인 순간이나 인물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공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1. 미키 마우스 방독면

이 독특한 모양의 방독면은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월트 디즈니 사에서 아이들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이 방독면은 화학전의 상황에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현재 방독면은 미국 미주리 주 레오나드 우드 미군 기지의 미군 화학전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2. 재판정에서 독특한 자세를 취하고 있는 무용수

이 무용수는 잠복 중이던 경찰관에게 ‘은밀한 부위’를 의도적으로 드러냈다는 혐의로 체포되었다.

사진 속에서 그녀는 재판정에서 자신의 속옷이 충분히 넓어 결코 성기가 드러날 일은 없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3. 타지마할의 모습을 담은 최초의 사진

존 머레이(John Murray) 박사가 촬영한 이 사진은 최초로 타지마할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알려져 있다.


4. 맹인 소녀

스웨덴 출신 사진작가 크리스터 스트롬홀름(Christer Strömholm)이 1963년도에 촬영한 히로시마 원자폭탄 투하로 인해 실명한 이름모를 소녀의 사진이다.


5. 아편에 찌든 사람들


6. 최초의 자동차 묘기

1936년도에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이 사진은 역사상 최초의 자동차 묘기로 기록되어 있다.


7. 미국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과 아놀드 슈왈제네거


8. 안드로메다 은하 사진

아이작 로버츠(Issac Roberts) 박사에 의해 1988년도에 촬영된 최초의 식별 가능한 안드로메다 은하 사진이다.


9. 오리지널 TV 시리즈 스타트렉의 엔터프라이즈 호 모형

이 모형으로 실제 TV 시리즈의 촬영이 이루어졌다.


10.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소각되는 유대인들의 시신

존더코만도(Sonderkommando)라고 불리우는 수용소 내부의 특공대원에 의해 몰래 촬영된 사진으로,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사망한 유대인들을 소각하는 장면이다.


11. 동상에 걸린 군인과 히틀러

히틀러가 자신에게 경례를 하려고 하는 군인을 멈추는 장면이다.


12. 비행기에 탄 시어도어 루스벨트(Theodore Roosevelt) 전 대통령

1910년 10월 11일에 찍힌 사진으로,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은 비행기에 탑승한 첫 번째 미국 대통령이 되었다.


13. 독일인들의 사망을 애도하는 미국인

1937년, 힌덴부르크 호 참사로 인해 사망한 28명의 독일인들의 죽음을 추도하는 미국인들의 사진이다.

이때는 미국이 2차대전에 참전하기 전이었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