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도중 돈을 다 쓰게 되면 곤욕을 치뤄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며칠 간 굶으면서 방 안에만 틀어박혀 있는 것이다.
그러나 지갑이 가볍다고 해서 여러 나라를 여행하겠다는 꿈을 포기할 수는 없다.
여행 경비를 치뤄 다른 나라로 떠났다고 해도 그곳에서의 먹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다행히도 세계 각국에는 1달러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존재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1달러만으로 살 수 있는 각 나라별 음식들을 공개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단순히 여러 나라의 음식뿐만 아니라 각국의 물가 수준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1. 미국
미국에서는 1달러로 피자 한 조각을 구입할 수 있다.
2. 페루
텅 빈 지갑을 들고 페루 여행을 가더라도 1달러만 내면 삶은 달걀, 검은 올리브를 곁들인 치킨 소스 덮밥을 먹을 수 있다.
3.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내륙 지역을 여행한다면 1달러로 부부르 아얌(Bubur Ayam)이라고 불리는 풍족한 토핑이 곁들어진 닭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다.
4. 대한민국
한국에서는 1달러 정도의 돈으로 채소 김밥을 사 먹을 수 있다.
5. 헝가리
헝가리 여행을 갈 계획이라면 반드시 쿠르토쉬칼라취(Kürtőskalács)를 먹어보도록 하자. 단순히 맛있을 뿐만 아니라 값이 매우 저렴하기도 하다.
6. 일본
일본의 음식 가격은 생각보다 자비롭지 않다.
1달러로 일본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스니커즈가 전부다.
7. 탄자니아
탄자니아에서는 아침에 값싸고 맛있는 감자 오믈렛인 칩시 마야이(Chipsi mayai)를 먹을 수 있다.
8. 이집트
파라오와 피라미드의 땅에서도 1달러만 있으면 양질의 전통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코샤리 플레이트(Koshari Plate)라고 불리는 배불리 먹고도 남을 만한 양의 전통 음식이 바로 그것이다.
9. 두바이
샤와마라(Shawarma)는 두바이에서 단돈 1달러로 살 수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다.
10. 영국
영국에서는 1달러로 간단하게 요깃거리를 할 수 있는 빵을 살 수 있다.
11. 인도
뛰어난 손님 접대 문화로 잘 알려진 인도는 언제든지 손님들에게 배부른 한 끼 식사를 대접한다.
인도에서는 1달러만으로 완벽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아서 싸갈 정도 넉넉한 양의 음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12. 프랑스
프랑스 사람들은 빵을 좋아한다.
어느 정도냐면 돈이 없는 사람에게도 빵을 나눠 줄 정도다.
하루 종일 먹을 수 있는 양의 바게트를 1달러만으로 살 수 있다.
13. 북한
북한에서는 1달러의 돈으로 우유를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