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특이한 컨셉의 레스토랑 10

2017년 11월 29일   정 용재 에디터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기는 것은 인간으로서 기본적으로 누려야 하는 권리다.

지치고 긴 하루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식탁 위에 나만을 위한 만찬이 차려져 있는 것만큼 행복한 순간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런 일이 일어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비싼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고급 레스토랑을 찾는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평범한 취향에 머무르지 않고 한 발 더 나아간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미각뿐만 아니라 오감을 모두 자극하는 경험을 주는 세계 각국의 레스토랑들이 소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1. 삼색 고양이 카페 – 일본

이 카페에 들어서면 손님들은 메뉴판에서 음식을 고르는 게 아니라 함께 놀 고양이를 고르게 된다.

카페 직원들은 사람과 고양이 모두 아무런 문제 없이 평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보장한다.


2. 데블 아일랜드 프리즌 레스토랑 – 중국

이 식당의 주인은 일반인들에게 감옥에서의 삶이 얼마나 끔찍한지 보여주고 싶었다고 한다.

손님들은 수갑이 채워진 채로 자리로 안내되며 수프는 관 모양의 빵 안에 담겨져 서빙된다.


3. 얼음 식당 – 두바이

이름 그대로 모든 실내 구조가 얼음으로 만들어진 식당이다.

테이블과 의자는 물론이고 음료가 제공되는 컵까지도 얼음으로 만들어졌다.


4. 몰디브 수중 식당

몰디브 랑갈리피놀루(Rangalifinolhu) 섬의 힐튼 리조트에 위치한 이 식당은 수심 5m 깊이의 바다 속에 위치해 있으며 사방이 투명 유리로 덮혀 있어서 말 그대로 생선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5. 화장실 식당 –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이 식당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장실을 테마로 한 음식점이다.

의자들은 모두 변기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테이블은 욕조처럼 생겼다.

음식까지도 변기통 모양의 식기에 담겨져 제공된다.


6. 누드 스시 레스토랑 – 일본

이곳에서는 누워있는 나체의 여성의 몸 위에 스시가 올려져 손님의 식탁에 오른다.


7. 어둠 속에서의 만찬(Dining In The Dark) – 중국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이 특이한 식당에서 손님들은 본인들이 먹을 음식을 보지 못한다.

깜깜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계와 휴대전화의 반입도 금지되며 손님들은 야간 투시경을 쓰고 식당에 입장하게 된다.


8. 화성 레스토랑 – 뉴욕

SF 영화 팬들을 위한 식당으로, 화성인이 굶주린 지구인들을 화성으로 초대해 화성식 해산물 플래터와 새우, 오징어 요리들을 대접한다는 컨셉의 식당이다.


9. 콘돔 레스토랑 – 태국

태국에 위치한 이 식당의 벽에는 다양한 종류의 콘돔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식사가 끝난 다음 계산을 하면 종업원이 콘돔을 나누어주기도 한다.

이 식당은 판매 수익의 일부를 NGO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10. 닌자 레스토랑 – 뉴욕 

무술과 일식이 합쳐지면 어떨까? 미국 뉴욕에 위치한 닌자 뉴욕(Ninja New York)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각종 묘기를 선보이기도 하는 검은 복장의 닌자들이 서빙하는 환상적인 일본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