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날마다 건강에 좋지 않은 행동들을 하면서 그것을 알아채지도 못한다.
이러한 행동들 중에서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치명적인 해를 끼치는 것들도 있다.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은 정작 우리는 이러한 문제들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안 좋은 습관을 방치해두었다가 결국 큰 문제에 시달리게 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라면 지금부터라도 고쳐나가야 할 안좋은 습관들이 소개되었다.
1. 물을 적게 마시는 습관
바쁜 일과에 치여살다 보면 우리는 물을 마시는 것조차도 잊어버리게 된다.
그러나 수분 부족은 소화 기능을 방해하는 큰 문제를 일으킨다.
성인 남녀는 하루에 최소 2L의 물을 마셔야 한다.
2.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
잠자리에 들기 전,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행동은 최근 심각한 문제로 붉어졌다.
이는 당신의 수면 습관에도 좋지 않으며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데 방해가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자기 전에는 휴대폰을 근처에서 치워두는 것이 좋다.
3. 부족한 일광량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에 사무실로 출근해서 해가 진 저녁 무렵에서야 집으로 돌아온다.
부족한 일광량은 비타민 D 부족을 초래할 수 있다.
칼슘 섭취와 골격 건강을 위해서 적당량의 햇빛은 필수다.
4. 불편한 자세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습관
불편한 자세로 오랜 시간 동안 앉아 있는 습관은 요통에서부터 척추염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5. 자연요법 없이 무작정 약에만 의존하는 습관
병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해서 전문의와의 상담도 없이 무작정 약을 먹는 것 역시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안 좋은 습관이다.
불면증과 불안 증세를 치료하기 위해서 무작정 약을 복용하는 것은 수명을 줄어들게 할 수도 있다.
부작용을 생각하지 않은 채 약을 사용하기 보다는 자연요법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6. 장시간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습관
콘택트 렌즈는 눈의 산소 공급을 차단한다. 장시간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면 안구 건조증이 발생하여 점진적으로 시력을 잃게 될 수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과도한 콘택트 렌즈 이용은 각막에 손상을 입힐 수도 있다.
7. 포장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습관
우리는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서 포장음식과 패스트 푸드를 자주 먹는다.
그러나 포장음식에는 다량의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다.
지나친 방부제 섭취는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해야 한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