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페이가 ‘쎈’ 기상천외한 직장 10

2018년 2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가끔가다 출근하기 싫다고 푸념을 늘어놓는 글이나 직장을 불태워버리는 짤을 접한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직장이 그렇게 지루한 것은 아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직장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흥미로운 직업, 게다가 돈까지 잘주는 ‘신의 직장’들도 존재한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이러한 직업 11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침대 검사자

많은 매트리스 기업과 호텔은 전문적인 침대 검사자를 고용해 매트리스, 이불, 베개가 잠들만큼 편한지를 확인한다.

따라서 이 직업은 돈을 받고 침대에서 자는 것이다. 게다가 연봉은 2천5백만원에서 4천만원 사이라고 한다.

2. 자위 기구 검사자

자위 기구가 상품으로 판매되기 전에 직접 사용을 해보는 직업이다. 이 직업의 연봉은 3천만원에서 5천만원 사이이며, 직업이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한다.

3. 휴지 냄새를 맡는 사람

휴지 냄새를 맡는 이 직업은 연봉이 최대 5천2백만원까지 간다고 한다. 휴지를 만드는 회사들이 휴지에서 향이나 냄새가 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검사자들이 필요하다고 한다.

4. 골프공 다이버

골프공이 골프 코스에 있는 호수 안으로 던져지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놀랍게도, 이러한 골프공을 건져오는 직업이 있다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직업은 아닐 수 있지만, 다이버들은 골프공 하나당 백원을 보상받는다고 한다.

그들이 건지는 공의 양을 따지면 연봉이 3천만원에서 1억까지도 간다고 한다.

5. 애완동물 먹이 시식

애완동물이 먹는 음식은 시판되기 전에 누가 검사를 할까? 먹이를 시식하고 맛, 색, 냄새 등이 동물이 좋아할 만 한지를 검사하는 직업이 실제로 있다고 한다.

음식의 맛이 좋지는 않겠지만 연봉이 4천만원 정도 된다고 한다.

6. 워터 슬라이드 검사자

이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세계를 돌아다니며 럭셔리 호텔과 워터파크에서 워터 슬라이드를 검사한다. 안전이 보장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워터 슬라이드가 얼마나 재미있고 편안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주 목표인 이 직업은 연봉이 4천만원 정도라고 한다.

7. 얼굴 만져보기

화장품 회사들은 얼굴을 만져보는 사람들을 고용해 로션, 비누, 크림 등 여러 화장품을 바른 직후에 피부가 어떻게 느껴지는 지를 만져보며 확인한다고 한다.

이 직업의 연봉은 3천만원에서 4천만원 사이에 있다.

8. 하수 감독관

하수 감독관은 냄새나는 터널에서 하수구를 확인하고, 막힌 곳을 뚫고, 들쥐를 마주쳐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평균 연봉이 4천만원에서 7천만원 사이라고 한다.

9. 누드모델

누드모델은 사진 작업이나 그림을 위해 고용된다. 주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누드모델들은 시급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를 받는다.

하지만 몇 시간씩 같은 자세로 서있거나 앉아있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10. 스킨십 전문가

SNS에는 수천 명의 친구가 있고 현실에서는 친구가 하나도 없는 요즘, 전문적으로 스킨십을 제공하는 직업이 수요가 치솟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고객을 껴안고 몸을 서로 비비며 위로해준다. 시간당 6만원 정도를 지불받는다고 한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Witty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