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서 칼 든 괴한을 만나게 된다면…?
늦은 밤, 괴한을 만날까 두려웠었던 사람들을 위해 중국 경찰청 공식 웨이보에 올라온 영상을 소개한다.
이 영상은 ‘칼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12초 짜리의 짧은 영상이지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워난성 보아산시 경찰들이 직접 등장하여 칼을 든 강도를 만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말해준다.
제복을 차려 입고 각이 잡힌 무거운 분위기로 카메라 앞에 선 중국 경찰은 “흉기를 든 범인을 만났을 때, 꼭 이 방법을 써야한다. 매우 현실적이므로 모두가 잘 배울 수 있다” 는 멘트를 하며 해당 영상을 이어나간다.
먼저 세 명의 경찰관이 지켜보는 가운데, 칼을 든 공격자와 경찰관(시민 역할)이 서로 대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는 실제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이런 무서운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중국은 중국이였나보다.
그들이 알려준 현실적인(?)방법은 “도와줘요 경찰!” 이라고 크게 소리를 지르면서 도망가라는 것.
중국 경찰은 “흉기를 든 범인과 직면했을 때 직접적으로 상대하는 것 보단 재빨리 달아나 경찰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다.” 라며 나름 이유를 말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너무 현실적이라 할 말이 없다”, “뭐하자는 거야”, “영상 첨부터 너무 진지해서 이럴줄은 몰랐음”, “와우 상상도 못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중국 후베이성 경찰청 공식 웨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