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진짜 용도를 몰랐을 일상적인 물건 7

2018년 11월 2일   School Stroy 에디터

대체 왜 있는 걸까? 도무지 용도를 알 수 없는 물건을 보며 궁금해했던 적이 있는가.

어쩌면 있으나 마나 무용지물일 것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아마도 당신은 그 물건의 진짜 용도를 모르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

최근 위티피드(WittyFeed)에서는 이렇듯 당신이 무용지물이라 생각했던 물건들의 진짜 용도를 소개했다.

1. 샘플 천

비싼 셔츠를 사면 작은 천 쪼가리들과 단추가 담긴 패킷이 딸려온다.

그것의 용도가 무엇일지 궁금해 보았는가?

이는 비싼 셔츠가 빨래를 하는 과정에서 망가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 샘플 천들로 어떤 세제와 맞는지 사전에 실험해보라는 의미에서 주어지는 것이다.

2. 자물쇠 구멍

학창시절 친구는 자물쇠 구멍을 펜이나 연필 끝으로 찌르면 자물쇠가 열린다고 알려줬겠지만, 제조자들이 그렇게 멍청할 리 없다.

이는 사실 물의 배출구다.

비가 와서 자물쇠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안에서 녹이 슬어 자물쇠를 열지 못하게 될 수가 있기 때문에 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구멍을 만든 것이다.

또한 안을 기름칠하기 위해 구멍이 쓰여지기도 한다.

3. 와인 병 바닥의 줄 자국

와인 병 바닥이 움푹 들어가 있는 이유는 와인을 아끼기 위해서가 아니라 병 내부의 압력을 조절하기 위한 것이다.

와인 병에 압력이 심하게 가해지면 깨지기 쉽다.

따라서 병의 바닥에 줄 자국을 넣어 가장 깨지기 쉬운 부분을 더 강력히 만들어주는 것이다.

4. 냄비 손잡이의 구멍

냄비 손잡이에 뚫려있는 구멍은 이를 벽에 걸어놓기 위해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냄비 안에 조리하고 있는 내용물을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젓다가 내려놓을 때, 주걱이나 숟가락에 묻은 내용물이 묻을 수 있다.

따라서 냄비 손잡이에 구멍을 뚫어 이 구멍에 주걱을 끼워놓으면 더러워 질 염려가 없기 때문에 이는 만들어졌다.

5. 뚜껑 속 뾰족한 것

연고를 바르기 위해 뚜껑을 열었을 때, 뚜껑 안에 있는 작은 뾰족한 것을 보았을 것이다.

그게 왜 있을까 궁금해 본적이 있는가?

새 연고를 따면 입구에 얇은 알루미늄 막이 씌어져 있어 안의 내용물이 밖으로 새는 것을 방지한다.

따라서 이 막을 찢기 위한 용도로 뚜껑 안에 있는 뾰족한 부분이 쓰이는 것이다.

6. 앞쪽 브래지어 클립

단지 패션을 위해서거나 쉽게 벗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니다.

응급 상황에서 브래지어는 방진 마스크로 사용될 수 있다.

앞에 클립이 없는 브래지어도 활용가능 하지만, 클립이 있다면 마스크로 변신하기에 훨씬 쉽다.

7. 컨버스 신발의 구멍

컨버스 신발 옆에는 왜 구멍이 있을까?

이는 통풍을 위한 것이다.

고객들이 신발을 신으면 너무 냄새가 난다고 하자 컨버스 측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옆에 구멍을 만들게 되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위티피드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온라인이라고 싸우다가 함부로 주소까면 안되는 이유ㄷㄷ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임하다가 빡친다고 함부로 주소까면 안되는 이유”라는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익명이라는 점에서 용기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모르는 상대에게 거칠게 의사표현을 하며 이기적으로 행동하면 싸움이 벌어지기 마련인데, 온라인에선 아무리 심한 욕을 해도 익명이라는 점에서 보호를 받기 때문이다.

가끔 직접 만나자며 허세를 부리며 전화번호나 주소를 공개하는 사람들이 있다.

위 게시물에선 아무리 화가 나도 주소를 공개하면 안 되는 이유를 공개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상대방이 그 주소로 배달을 해버릴 수 있기 때문.

어쩔 수 없이 그곳에 있는 사람은 배달을 맞이해야 하고 본인이 모든 것을 감당해야 해 상당히 무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결제는 했으니까 먹으면서 해”, “짜장면 시키신분~”, “여성부 : 이래서 게임이 위험합니다 ” ,”상대가 인성이 올바르네요 배고플거같아서 많이 챙겨주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