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치킨 한 마리 먹기도 힘들다.
치킨 한 마리 가격은 2만원에 가깝고 각종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배달비’까지 받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가성비 좋은 노브랜드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이마트의 노브랜드 치킨 제품인 ‘오븐 구이 치킨’이 국내 커뮤니티와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았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오븐 구이 치킨의 가격은 5980원이다.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의 1/3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그렇다고 치킨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양도 프랜차이즈 치킨 못지 않게 푸짐하며 오븐 구이 특유의 맛을 잘 살려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조리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순살 닭고기를 소스와 함께 프라이팬에 넣고 데워주면 끝이다.
소스는 매운맛과 갈비맛으로 두 종류다. 한가지 맛으로만 먹어도 맛있지만 두가지 맛을 섞어 먹는 소비자들도 많다.
지난 8월 먹방 유튜버 ‘율송’은 직접 오븐 구이 치킨을 추천하는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그녀는 “밥 반찬으로도 훌륭하다”며 밥과 치킨을 같이 먹어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누리꾼들은 “사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다” “저게 5980원이라니” “보자마자 이마트 가서 두 봉지 사왔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채널 ‘율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