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나무 독이라고 생각했던 남자아이의 충격적인 진단 결과. (사진 11장)

2018년 11월 12일   School Stroy 에디터

page<사진출처:  페이스북 Mandy Suzanne Smith (이하)>


수업을 마친 아들 재커리(Zachary)를 데리러 온 맨디 스미스(Mandy Smith)는 본능적으로 아들의 몸이 이상하다는 것을 눈치챘다. 재커리가 힘들어 보였다.

아들은 엄마에게 옻나무 독이 다리와 눈에 올라와 가렵다고 말했고, 진정 크림을 발라주었다.

그러나, 다음 날 재커리의 온몸이 발진으로 뒤덮였고 체온이 오르더니 열이 나기 시작했다. 갑작스러운 증상에 당황한 맨디는 곧바로 병원으로 향했다.

맨디를 진료한 의사는 “특별한 원인이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추정돼 약을 사용했지만, 효과를 볼 수 없었다. 재커리의 고통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졌고 피부 발진 또한 두드러졌다.

결국 아이의 눈은 충혈되고 입술은 갈라지기 시작하며 끔찍한 고통에 시달렸다.

3

이를 지켜보던 한 간호사는 ‘끔찍한 병’을 의심했고, 불행한 예감이 적중했다. 바로 위험하다고 알려진 ‘스티븐 존슨 증후군(Steven-Johnson Syndrome)’이었던 것이다.

이 병은 피부와 점막을 침범하는 희귀성 난치질환으로 초기 증상은 유행성 감기와 유사하지만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병이다.

일반적으로 스티븐존슨증후군은 특정 약물의 알레르기 반응으로 발생하는데 맨디는 며칠 전 재커리에게 준 두통약이 발병의 원인이라고 확신했다.

page

page

재커리의 전신에 물집이 생겨 피부가 벗겨지기 시작했고, 이 병으로 90%에 이르는 피부가 손상돼 폐 감염까지 진행됐다. 의료진은 죽은 피부 표피를 제거하는 동안, 재커리는 인위적인 혼수상태에 들어갔다.

표피 제거 후 전신 피부는 새살이 돋아날 때까지 인공 피부로 싸여있었고, 재커리의 생존 가능성을 확신하는 사람은 없었다. 모두 그가 ‘죽음’을 맞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page

하지만 재커리는 누구보다 강하고 용감했다.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지 한 달 만에 빠른 회복을 보였고, 영구 손상이 가해진 부분도 발견되지 않는 또 하나의 ‘기적’을 만들었다. 재커리의 가족은 기쁨과 안도의 눈물만 흘리며 말을 잇지 못했다.

page

누구도 재커리가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않았다. 희망이 없었고, 완치는 불가능해 보였다. 그러나 가장 작고 연약한 아이가 모든 사람의 예상을 뒤엎고 큰 힘을 발휘하여 세상을 놀라게 했다.

그의 완치는 가족들의 ‘행복’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인생개피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배그때문에… 착한 동생이 돌+아이가 된 사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착하던 내 동생이 배그때문에 욕쟁이가 된 썰”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는 대규모 멀티플레이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착했던 동생의 성격이 변했다며 하소연했다.

어느날 형을 졸라 배틀그라운드를 스팀에서 구매한 작성자.

그런데 형이 너무 재밌다며 두 동생의 스팀 계정에도 배그를 넣어줬다.

작성자의 동생은 중학생으로 뭔지 아무것도 몰랐지만, 게임을 하면서 2등을 한번 하더니 배그만 끼고 살기 시작했다.

특히 배그에서는 T를 누르고 말하면 주변 사람에게 들리는 효과가 있는데, 중학생 동생에게는 너무나도 큰 영향을 가져왔다.

첫날 제일 먼저 배운달은 당연히 Taiwan No.1이라고.

그러더니 온갖 나라의 욕들을 검색해서 수첩에 적어놓고는 게임을 즐기기 시작햇다고 한다.

어느날은 계속 동생이 “따이완 넘버완 씨앙쯔마 짜오니마!”라길래 봤더니 마체테를 들고는 중국인들을 공격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놓고는 주먹으로 싸울 때는 전설적인 영화 록키 bgm을 따라부르며 싸운다고 한다.

결국 동생은 무조건 게임에서 이기기보다는 “따이완 남바완”, “홍콩 남바완”을 외치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 더 재밌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한편 게시물을 접한 한 누리꾼은 “착한 게 아니라 눈을 뜬거지”라며 동생이 착했던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했다.


고딩아니면말고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웃긴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