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퍼져나가는 글이 있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는 놀이가 있는데, 그 어린 아이들은 범죄에 가까운 것을 놀이라 칭하며 너도나도 하고있다.
유행하고 있는 놀이는 몰카, 그것도 자신의 엄마 모습을 담은 영상이었다.
이는 뉴스에도 속보가 되었다는, 인터넷에서 올라오는 몰카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아이들.
영상의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자극적인 연출도 하는데
자고 있는 부모님의 얼굴을 그대로 촬영하여 영상에 올리는 것은 물론, 옷을 갈아입거나 뒷 모습만 몰래 찍어 올리기도 한다고.
“불안하니까 아무래도 휴대폰을 어느 정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밤에는 사용 못 하게 한다든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아이들을 통해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는 학부모들은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
이를 본 네티즌들은 “말이 안나온다…”, “유튜브만 봐도 자극적인 영상들 엄청 올라오는데”, “내 자식이었음 진짜 눈물날 것 같다”, “미쳤네;;;”, “어디까지 가는거지..충격이다”, “이건 명백한 범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MBN 뉴스/트위터(@haebn 에이엠)/영화 우리들
꾸준한 드라마 활동과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송지효
진한 쌍커풀과 큰 눈, 오똑한 코 등 완벽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송지효는 평소 성형수술에 관련된 의혹을 많이 받고 있었다.
이러한 의혹은 SBS 런닝맨 방송을 통해 진실이 밝혀졌다.
“솔직히 송지효 눈 안 한 겁니까?” 라는 질문에 성형외과 전문의는 성형수술 자체를 안 한 것같다며 답했다.
성형여부 결과, 송지효는 미인을 넘어 자연미인이 검증되었으며 그녀의 완벽한 얼굴은 타고난것이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역시..자연미인 갓”, “ㄷㄷㄷ자연이라”, “이래서 연예인인가”, “와.,.진짜 부럽다”, “아 깜놀 순간 지석진 코주부안경쓴줄..”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SBS 런닝맨/mymakeyou/코스모폴리탄
매년 고등학교 입학 자격시험이 이루어지는 인도의 한 고사장 건물 외벽, 무슨일인지 사람들이 맨 몸으로 매달려있다. 그것도 한두명이 아닌 여러명이.
무엇때문에 그들은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일까?
인도 동부 비하르 주 하지푸르에 위치한 이 고사장 건물은 5층짜리이다. 이 건물 외벽을 타고 오르는 사람들의 모습은 세계적으로 눈길을 끌었다.
보기만해도 아슬아슬해보이는 이러한 위험한 행동을 하는 그들은 다름아닌 고사장에서 시험을 보고 있는 학생들의 부모였다.
수십명이 벽을 타고 올라가 창문안으로 무언가를 건네는 모습이 포착되었는데 다름아닌 ‘컨닝 페이퍼’ 였다. 단지 이 종이 하나를 건네주기 위해 5층짜리 건물을 타고 올랐던 것.
물러 근처에 경찰도 있었지만, 그들은 어째서인지 학부모들의 행위를 제지하지 않았다.
일부에서는 경찰이나 경비원, 교사들이 학부모들에게 뇌물을 받고 부정행위를 눈감아준다고 주장이 나왔다. 하루동안 적발된 컨닝 페이퍼만 9자루. 어쩌면 부정행위로 시험을 본 사람이 더 많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이러한 행위때문에 적발된 학부모들 체포되기도 하지만 금방 풀려난다고 한다.
인도에서 가장 교육 수준이 낮은 비하르는 부족한 교육 인력 탓에 학생들이 제대로된 교육을 받기 힘든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험문제는 이런 학생들의 사정을 봐주지 않으니 부정행위가 끊이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눈으로보는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