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출시돼 지금까지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에어팟’의 2세대 제품이 곧 출시될 전망이다.
대만의 애플 분석가 궈밍치는 “에어팟은 2018년 80%, 2019년에는 90% 출하량 증가가 예상될 만큼 빠른 성작 동력을 지니고 있다. 2021년까지 연간 출하량 최대 1억 유닛에 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애플은 에어팟 2세대를 2019년 1분기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궈밍치는 2018년 발표될 애플 아이폰XS 시리즈를 정확히 예측해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그렇다면 내년 출시될 에어팟 2세대 제품은 어떨까?
먼저 궈밍치에 따르면 내년 출시될 에어팟 2세대는 ‘무선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어팟 1세대는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으나 2세대부터는 ‘에어 파워’ 등을 이용한 무선 충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궈밍치는 “에어팟 2세대는 iOS와 맥 제품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고 사용자들은 혁신을 경험할 것”이라고 밝히며 “2020년에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팟이 나올 것”이라고 예측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에어팟 2세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는 ‘노이즈 캔슬링’은 현재 에어팟 이용자들이 가장 원하는 기능이다.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 에어팟 2세대가 커널형이 될 수 있다는 예측도 있다.
2020년 나올 에어팟의 경우, 좌우 대칭이 가능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궈밍치는 여전히 에어팟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아이폰 사용자의 5%만이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에어팟 1세대의 인기가 2세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상황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테크블로그닷컴,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