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스타그램 유저들 사이에서 ‘이름 안 남기고 스토리 보는 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일반적인 게시물과는 달리 24시간 동안만 지속되다 삭제되는 기능으로, 스토리를 본 이용자의 이름이 하단에 남게 된다.
하지만 최근 자신의 이름을 남기지 않고도 다른 사람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꿀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디에디트 라이프’는 ‘인스타그램 꿀팁 2편 – 스토피 편’을 공개했다.
영상 속 에디터 기은은 인스타그램을 잘 모르는 에디터 H의 수준에 맞게 알려드리겠다”며 인스타그램 스토리 꿀팁을 전수했다. 특히 다른 사람의 스토리를 몰래 보는 방법이 큰 관심을 모았다.
기은은 “몰래 보고 싶은 스토리 앞뒤에 있는 스토리를 클릭하고 드래그 기능을 이용해 옆으로 잠시 넘겼다 돌아오면 내 아이디가 남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를 팔로우하고 있을 경우에만 가능한 방법이다.
그러자 한 유튜브 이용자는 상대를 팔로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토리를 몰래 보는 방법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 이용자는 “들어가서 스토리를 당당하게 본 뒤 차단을 하면 된다. 차단하는 순간 본인 아이디는 해당 스토리를 시청한 목록에서 지워진다. 다시 차단을 풀어도 지워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에디터 기은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배경에 색 채우기, 사진 여러 장 추가하기, 라이브 포토 올리기, 친구 스토리 공유할 때 친구 아이디 없애기 등 인스타그램을 더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숨겨진 기능 등에 관해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52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디에디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