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아이폰에서는 쓸 수 없는 카카오톡 기능…

2019년 9월 20일

카카오톡을 쓰는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 나왔다.

20일 카카오톡은 “iOS 카카오톡에서 ‘키워드 알림 기능’을 지원 중단한다”는 메시지를 회원들에게 보냈다.

키워드 알림 기능은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사용하던 ‘꿀 기능’이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원하는 키워드만 알림으로 받을 수 있었던 기능이었기 때문에 편리함을 제공해왔다.

카카오톡 측은 “iOS 알림 정책 변경으로 인해 아이폰/아이패드용 카카오톡에서 키워드 알림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어렵다”라며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톡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쉽지 않은 결정임을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10월 22일부터 iOS 기기에 대한 지원이 중단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와 PC, 그리고 맥 버전에서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키워드 알림 기능을 지원한다는 소식에 많은 아이폰 이용자들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한 아이폰 이용자는 “이제 단체 카카오톡 대화 제대로 못하겠다”고 말했고, 다른 이용자 역시 “단톡방 매일 보고 있을 수도 없는데 어떻게 하라는 것이냐”며 분노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정책 변경은 20일 공개된 ‘iOS 13’ 때문으로 보인다. 애플은 ‘iOS 13’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개선하기 위해 백그라운드 앱 작동 처리량을 감소하도록 정책을 바꿨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