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사망 사실 밝혀진 국내 유명 스트리머…

2020년 2월 11일

유명 트위치tv 스트리머였던 금다정이 사망했다.

실시간 사망 사실 밝혀진 국내 유명 스트리머...

최근 트위치 대표 커뮤니티 ‘트게더’ 금다정 갤러리에는 ‘금다정님을 대신해서 공지를 올린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11일 현재까지 많은 이들이 추모댓글을 달고 있다.

작성자는 “금다정님 실친 실베스터입니다. 이 글을 올릴까 말까 계속 고민을 했는데 트수분들도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할 수는 없을 것이고, 아셔야 할 것 같아서 결국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사망 사실 밝혀진 국내 유명 스트리머...

이어 “2월4일 날 다정님이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마지막 가시는 길을 배웅해 주세요”라고 전했다.

덧붙여 “여태까지 다정님에게 힘이 돼주신 트수님들에게 저와 다정님의 울산 친구가 대신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실시간 사망 사실 밝혀진 국내 유명 스트리머...

또다른 트게더 아이디를 가진 네티즌은 “누군가의 사망소식을 듣고 불편함을 느끼며 그 전달자가 비난받을지라도 저는 그 사람이 이제 이 세상에 없다는 것을 몇명이라도 더 알게 되고 조의를 표하거나 스쳐가는 생각에 ‘아 이런사람이 있었구나’ 라는 생각만이라도 하게 된다면 이 소식을 알리는게 옳겠다고 판단하게 되었다” 라고 전하며 “핫클립을 통해 스트리머셨던 금다정 님이 2월4일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며 그를 추모했다.

실시간 사망 사실 밝혀진 국내 유명 스트리머...

금다정은 최근 자신의 방송에서 정신과 통원 치료를 고백하며 “정신과 통원 치료를 1년 이상 받고 있다. 지금 너무 지친 상태다. 통원치료로는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너무 많이 와버려서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고 괴로움을 털어 놓은 바 있다.

금다정은 2017년부터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사이트인 트위치에서 주로 코스프레 콘텐츠를 진행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