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2020년 4월 13일

월 수입 6억, 95억 강남 빌딩 매입 등으로 화제를 모은 ‘키즈 유튜버’ 보람튜뷰의 실체가 밝혀졌다.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지난해 8월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최근 유튜브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보람튜브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보람튜브의 가족인 ‘보람패밀리’는 지난 여름 강남에 있는 95억짜리 빌딩을 매입해 엄청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러나 이날 방송에 따르면 지난 2017년 9월 해당 유튜브 채널은 세이브더칠드런으로부터 아동학대로 고발당했다.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또 그것이 알고싶다는 보람튜브가 전세계 10위권 안에 있는 해외 유튜브 채널의 썸네일과 콘셉트를 도용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부모에게 지갑을 훔치는 연출 등 주인공과 장소만 다르고 의상과 소품, 카메라 각도까지 상당 부분 비슷했다.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실제 해외 채널에 영상이 올라오면 몇 주 후, 몇 달 후 비슷한 콘셉트의 영상이 보람튜브에 올라온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그것이 알고싶다에 따르면 보람패밀리는 75억을 대출받아 강남 빌딩을 매입했으며, 월 수입은 2019년 기준 약 6억원인 것으로 밝혀졌다.

뒤늦게 밝혀진 월 6억 수입 '보람튜브'의 충격 실체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설마 표절해서 돈 버는 것이냐” “구독  취소해야겠다” “논란이 끊이질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보람튜브 유튜브, SBS ‘그것이 알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