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TV의 인기 BJ 덕자가 웩슬러 성인지능검사(WAIS)의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덕자는 ‘지능 검사 받고 왔어요. 결과 알려드릴게요’ 라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그는 “검색창에 내 이름을 치면 ‘덕자 장애’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나온다. 나는 내가 똑똑하다고 생각하는데 속상하다”고 말했다.
덕자는 “발음 때문에 그런 오해를 받나 보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내게 직접 묻는 건 실례라고 생각하셔서 검색해보신 것 같다. 이 정도면 내가 해명을 해야 된다”고 말했다.
덕자는 웩슬러 기준 IQ가 128, 상위 3%에 포함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흔히 통용되는 IQ 테스트인 멘사 기준으로는 145였으며, 가입 기준치까지는 단 3점이 모자랐다.
특히 덕자는 처리속도, 지각추론 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와 충동장애가 심해 작업기억 부문은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또 애정결핍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악플을 받으면 그렇게 상처를 받나 보다. 상담을 먼저 받아보고 안 되면 약물 치료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덕자는 최근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와의 MCN 전속 계약을 맺으며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현재 4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DUKTUBE]’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덕자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