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대 청소년들이 첫.경.험 장소로 선택하고 있다는 곳

2020년 11월 12일

10대들의 빠른 성생활이 논란을 사고 있다.

과거 유튜브 채널 ‘프랭키 프렌즈’에는 “고등학생들이 말하는 10대 성문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10대 학생들은 주위 친구들의 첫 경험 시기와 장소 등에 솔직히 말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첫 경험 시기를 묻는 질문에 한 남학생은 “확실히 시기가 빨라진 것 같다”라며 “제 주위 친구들은 일단 가장 무난한 게 중3에서 고1이다. 조금 늦으면 고2?”라고 답했다.

이에 주위의 학생들도 대답에 공감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첫 경험을 하게 되는 장소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한 여학생은 “가장 무난한 건 서로의 집이 빌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파트 계단이나 옥상에서도 많이 한다고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다른 여학생은 “룸 카페나 청소년 모텔도 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다”라고 밝혔다.

영상의 말미에 이들은 “청소년들도 콘돔 구입이 가능한 만큼 좀 더 어른들이 올바른 성에 대해 알려주면 좋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청소년 건강행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첫 경험 평균 연령은 만 13.6세인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프랭키 프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