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연료 미지급’돼 활동 힘들어진 유명 연예인들 (+명단)

2020년 12월 14일   박지석 에디터

개그맨 이경규 등 다수의 연예인이 소속사에서 출연료를 정산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1일 한 매체는 최근 이경규가 소속사 케이엔엠에게 출연료를 정산 받지 못해 전속계약 해지를 했다고 보도했다.

이경규는 해당 소속사로부터 정산 받지 못한 출연료만 억대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소속사를 상대로 출연료 지급을 요구하는 내용증명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이경규뿐만 아니라 케이엔엠 소속사에 속해있던 다수의 연예인도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다.

최근 새 소속사에 자리를 잡은 유세윤, 장동민, 유상무, 장도연 등이 출연료 미지급 피해를 입었다.

이들 연예인들은 모두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만큼 출연료 미지급 사태는 큰 파장을 부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경규 측의 관계자는 당분간 이경규는 독자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경규는 현재 KBS2 ‘개는 훌륭하다’, ‘편스토랑’, 채널A ‘도시어부2’, 카카오TV ‘찐경규’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뉴스1, 채널A ‘아이콘텍트’, KBS2 ‘개는 훌륭하다’, 채널A ‘도시어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