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일 ‘쇼미10’ 우승에 ‘그분들’에게 당하고 있다는 끔찍한 일

2021년 12월 6일   박지석 에디터

엠넷 ‘쇼미더머니10’ 우승자는 조광일이었다.

지난 3일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10’에서는 대망의 파이널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무대에는 래퍼 쿤타, 비오, 신스, 조광일이 올랐고 조광일이 우승의 명예를 안게 됐다.

여성 래퍼 최초로 쇼미더머니 파이널에 진출한 신스는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우승자 발표 순간, 조광일의 이름이 호명되자 신스는 박수를 치며 진심으로 축하 해줬다.

이러한 가운데 한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조광일의 우승에 불만을 표하는 글이 올라 온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신스에게 투표할 것을 부탁하며 “쇼미더머니 10번째 주인공은 여자로 만들자”라고 글을 남겼다.

그러나 우승은 조광일이었다.

이에 해당 커뮤니티 누리꾼들은 조광일과 쇼미더머니10 제작진을 향해 지나친 악성 댓글을 달았다.

이들은 비속어까지 쓰며 조광일의 우승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불만을 드러냈다.

또한 파이널 무대를 도운 피처링 가수 섭외에서도 신스가 차별을 받았다는 주장을 내기도 했다.

해당 글은 현재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 확산된 상태다.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당당하게 실력으로 겨룬 건데 왜 그러냐”, “이런 비난은 지나치다” ,”남자 여자가 아닌 래퍼대 래퍼로 경쟁한 건데 왜 저러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쇼미더머니10의 우승자가 된 조광일은 “이런 과분한 걸 받아도 되나 그런 생각이 든다. 항상 옆에서 도와주시고 든든하게 지켜주신 개코 형, 코쿤 형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엠넷 ‘쇼미더머니10’ 캡처